뷰페이지

‘문자폭탄’에 국민의당 주승용·이언주, 전화번호 교체

‘문자폭탄’에 국민의당 주승용·이언주, 전화번호 교체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5-29 18:16
업데이트 2017-05-29 18: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자폭탄’에 시달리던 국민의당 의원들이 휴대전화 번호를 바꾼 것으로 전해졌다.

29일 당 관계자들에 따르면 주승용 전 원내대표는 이날 3년 넘게 써오던 전화번호를 변경했다.

주 원내대표 측은 “알림음 때문에 휴대전화를 켜놓을 수 없을 정도로 욕설이 쏟아졌다”고 하소연했다.
이미지 확대
이언주, ‘문자 폭탄’ 유감
이언주, ‘문자 폭탄’ 유감 국민의당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가 29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17.5.29 연합뉴스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청문회 때 강경한 입장을 고수했던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도 지난 주말 번호를 바꿨다.

이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주말 내내 한 1만 통쯤 받은 것 같다”며 “언어폭력이나 협박, 비아냥도 수반된다. 이건 표현의 자유를 넘어 민주주의를 유린하는 것”이라고 성토했다.

오후 기자간담회에서도 “문자테러가 집단적, 조직적, 기획적으로 보내지고 있다”며 여당 지지자들이 배후에 있음을 에둘러 꼬집었다.

인사청문위원이었던 김광수 의원도 “참여민주주의적 차원에서 문자를 주시면 일일이 답장한다. 그러나 반복적으로 특정 계정을 동원해 기획적으로 보내는 문자는 단호한 조처가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앞서 지난 24일 청문회 때 김 의원은 “욕설에 가까운 ‘문자 폭탄’을 2000건 받았다. 무조건 다 잘했다며 용비어천가를 불러야 그칠 것 같다”고 하소연했다.

김 의원이 공개한 문자를 보면 “xx하네. 너는 군대 갔냐” “너 털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궁물(국민의당을 비하한 말) 많이 드시고 무병장수하세요” 등 욕설이 쏟아졌다.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문자폭탄을 묵과하지 않고 법적 조처를 포함해 당 차원의 단호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경고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