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와대, 장·차관급 인선안 재점검…“새 검증기준 적용“

청와대, 장·차관급 인선안 재점검…“새 검증기준 적용“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5-29 16:58
업데이트 2017-05-29 16: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와대가 장·차관급 인선안에 새 인사검증 기준을 적용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현실성 있는 인사검증 기준을 마련, 향후 인사에서 이를 적용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청와대가 사실상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던 인선안에 대해 재점검을 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앞으로의 인사를 위해서 국정기획자문위원회와 (청와대) 인사수석실, 민정수석실의 협의를 통해 현실성 있게, 그리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원칙을 지킬 수 있는 구체적인 인사기준을 빠른 시일 내에 마련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추가로 지명될 사람들 중에서 땅 투기를 위해서 주민등록을 옮긴 사람들은 다 배제되고, 2005년 이전에 학군 때문에 주소를 옮긴 사람들은 새로운 기준에 따라 판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오전 국회를 찾아 정세균 국회의장 및 여야 4당 원내대표를 만나 시기와 관계없이 투기성 위장전입 관련자는 국무위원 후보자에서 배제하고, 국무위원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 제도가 도입된 2005년 7월 이후 위장전입 관련자도 배제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지난주 중반 장·차관급 인선안을 사실상 확정짓고 발표 시기를 검토 중이었다.

청와대는 이번 주중으로 이낙연 총리후보자 인준문제를 매듭지은 뒤 기존 인선안에 대해 새로운 인사검증 기준을 적용해 문제가 없는지를 점검할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