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상조 공정위원장 후보자, 2차례 위장전입…“우편물 등 받으려고”

김상조 공정위원장 후보자, 2차례 위장전입…“우편물 등 받으려고”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5-26 08:18
업데이트 2017-05-26 08: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55)와 가족이 2차례 위장전입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경향신문이 25일 보도했다.
이미지 확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18일 서울 중구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재벌개혁 정책 방향 등에 대해 말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18일 서울 중구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재벌개혁 정책 방향 등에 대해 말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보도에 따르면 김 후보자 가족은 1994년 3월부터 경기 구리시 교문동의 동현아파트(현 구리두산아파트)에 전세로 입주했고 3년 뒤인 1997년 1월 김 후보자를 제외한 부인 조모씨와 아들은 길 건너편인 교문동 한가람아파트로 서류상 분가했다.

아들의 초등학교 입학을 2개월 앞둔 때다. 매체는 이는 “주민등록법 37조 3항을 위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후보자 측은 “당시 중학교 교사였던 김 후보자 부인이 지방 전근 발령 난 상태에서 건너편 친척집에서 아들을 학교에 보내려고 주소지를 옮겼던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실제 친척집에 살지는 않았다. 김 후보자 가족은 2주 만에 서울 중랑구 신내동으로 이사 갔는데, 이와 관련해 김 후보자 측은 “그런 식으로는 교육을 할 수 없다고 판단해 부인이 학교를 그만두고 서울로 이사했다”고 전했다.

아들의 중학교 입학을 앞둔 1999년 2월 김 후보자 가족은 주소지를 서울 양천구 목동 현대아파트에서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로 변경했다.

김 후보자는 이후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연수를 가면서 2004년 8월부터 다시 7개월간 목동 현대아파트로 주소지를 옮겼다.

김 후보자가 귀국한 2005년 2월 주소지는 은마아파트로 다시 변경됐다.

김 후보자 측은 “후보자가 해외연수 중 전세로 살던 은마아파트를 비워두고 우편물 등을 받아두기 위해 목동의 세입자에게 양해를 구해 주소지만 잠시 옮겨놓았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