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반기 공무원 추가 채용…7급 8월·9급 10월 검토

하반기 공무원 추가 채용…7급 8월·9급 10월 검토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5-25 22:11
업데이트 2017-05-25 22: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는 올해 하반기에 공무원을 추가로 채용하기 위해 7급은 8월에, 9급은 10월에 필기시험을 치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인사혁신처(이하 인사처)는 이 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 업무보고 자료를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 제출한 것으로 25일 전해졌다.
문재인 정부가 올해 하반기 공무원 증원 등 공공부문 일자리 확대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고시촌에선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다. 25일 서울의 대표적 공무원시험 학원가인 동작구 노량진에 공무원시험 준비생들이 분주히 오가고 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문재인 정부가 올해 하반기 공무원 증원 등 공공부문 일자리 확대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고시촌에선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다. 25일 서울의 대표적 공무원시험 학원가인 동작구 노량진에 공무원시험 준비생들이 분주히 오가고 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인사처는 조만간 대면 보고를 통해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 이 같은 내용의 시험계획을 설명할 계획이다. 아직 필기시험을 치르지 않은 7급 공채의 경우 당초 예정된 8월 필기 시험에서 선발 예정인원을 늘리는 방안도 보고할 예정이다.

반면 9급의 경우 지난 4월 이미 필기시험을 치른 만큼 오는 10월에 추가로 필기시험을 치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채용 분야는 소방과 경찰, 사회복지, 군무원·부사관이 각각 1500명, 근로감독관·환경감시원 등 생활안전분야 3000명, 교사 3000명 등이다.

다만 인사처는 공무원 채용 시험을 위해서는 행정자치부에서 공무원 정원을 늘리는 직제개편이 선행돼야 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행자부 역시 시험계획 등이 나오면 직제개편을 서두르겠다는 입장이어서 하반기 시험일정은 조만간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행자부는 또 인사처에서 국가공무원에 대한 공채 시험일정을 확정하면 이에 맞춰 지방공무원에 대한 공채 시험일정도 획정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