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잉글랜드] 신태용 “선수는 물론 전술도 완전히 바꿀 것”

[한국 잉글랜드] 신태용 “선수는 물론 전술도 완전히 바꿀 것”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5-25 19:21
업데이트 2017-05-25 19: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의 사령탑인 신태용 감독이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 잉글랜드전에서 한 번도 시도해 보지 않은 새로운 전술을 들고 나오겠다고 공언했다.
이미지 확대
잉글랜드전 앞둔 신태용 감독
잉글랜드전 앞둔 신태용 감독 신태용 U-20 월드컵 축구대표팀 감독이 25일 오후 경기도 화성 수원블루윙즈 훈련장에서 A조 조별리그 잉글랜드전을 앞두고 열린 공식훈련에서 생각에 잠겨있다. 2017.5.25
연합뉴스
신태용 감독은 25일 경기도 화성에 있는 수원 삼성 클럽하우스 훈련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잉글랜드전에선 선수들은 물론 전술도 완전히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잉글랜드가 4-4-2 포메이션을 활용하고 있는데, 이를 부술 수 있는 전술로 나서겠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전술이 무엇이냐는 질문엔 “아직 훈련도 안 해본 전술”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큰 틀이 바뀌는 건 아니라 선수들이 충분히 소화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격 쌍두마차인 이승우(바르셀로나 후베닐A)와 백승호(바르셀로나B)의 기용은 유동적일 것으로 보인다. 신 감독은 “잉글랜드전에서 두 선수를 완전히 배제하는 건 아니다”라며 “상황을 보고 한방이 필요한 시기엔 두 선수를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엔트리 21명은 그리 넉넉한 게 아니고, 윤종규도 발목 통증이 있다. 이승우와 백승호는 대기 선수로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팀은 A조 조별리그 기니와 아르헨티나를 연이어 격파하며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2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잉글랜드와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조 1위로 16강에 나선다.

그러나 신 감독은 “난 이기기 위해 경기에 나선다”라면서 “무승부는 머릿속에서 지웠다”라고 일축했다.

16강전에 관한 전망에 대해서는 ‘16강에서 일본과 만날 수 있다’라는 일본 매체의 질문에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모른다”라며 “16강전은 내 머릿속에 없다”라고 말했다.

‘1위와 2위가 큰 차이가 있는가’라는 말엔 “당연히 1위로 16강 진출을 하는 게 낫다”라며 “1위로 통과하면 전주에서 16강 전을 치른다. 1, 2차전 승리를 했던 곳에서 좋은 기운을 받아 16강전을 치르고 싶다”라고 말했다.

잉글랜드를 평가해달라는 말엔 “신체적으로 좋은 선수들이 많지만, 체력이 부족한 편이다. 그래서 1, 2차전에서 체력을 비축했던 선수들을 중심으로 치르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