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태옥 “이낙연 부인 작품, 작품성 떨어져”

정태옥 “이낙연 부인 작품, 작품성 떨어져”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5-25 17:01
업데이트 2017-05-25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정태옥 의원이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부인 작품에 대해 “작품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하자 이 후보자가 “심각한 모욕”이라며 맞받아쳤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정태옥 의원
자유한국당 정태옥 의원 자유한국당 정태옥 의원이 25일 국회에서 열린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때 질의하고 있다.
2017.5.25.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25일 이 후보자의 2차 인사청문회에서 정 의원은 이 후보자 부인의 그림들에 대해 공세를 펼쳤다.

정 의원은 인터넷에서 검색한 이 후보자 부인의 작품이라며 미리 준비한 그림을 들고 “제보에 따르면 전시된 작품들이 ‘조영남 미술작품 대작 사건’과 같이 중견작가의 가필과 대작으로 이루어져 작품성이 떨어지고, 대필 작이기 때문에 많은 작품이 양산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이 후보자는 “전혀 사실과 다른 대단히 심각한 모욕”이라며 “제가 심지어는 잠도 안 자고 (아내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는 사람인데, 심각한 모욕이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어서 “그리고 또 한 가지 사실은 (전시회 날) 후보자가 마치 결혼식장의 호스트와 같이 하객들을 줄 서서 맞이했다고 하는데, 얼마나 많은 하객이 참석했는지 말해달라”고 질문했다.

이에 이 후보자는 “줄을 선 적은 전혀 없고, 대충 30명 선”이라고 대답했다.

정 의원은 이 후보자 부인의 작품 전시회 날 돈 봉투가 오갔다는 제보가 있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정 의원은 “그때 하객들이 작품 구매와 관계없이 돈 봉투를 내놨다고 하는데?”라고 말했고, 이 후보자는 “턱도 없는 모함”이라고 맞받아쳤다.

정 의원의 공세가 계속되자 이 후보자는 “아내가 실력은 떨어지지만, 화가로 활동하고 있고 그마저도 남편 때문에 접게 돼 있는데, 그것이 남편의 인사 청문회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설명해달라”고 말했다.

이에 정 의원은 더 이상 질문하지 않고 “이상입니다”라며 질의를 마쳤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