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상] 문 대통령 엇박자 바로잡아주는 김정숙 여사 화제

[영상] 문 대통령 엇박자 바로잡아주는 김정숙 여사 화제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5-25 15:42
업데이트 2017-05-25 16: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 봉하마을에서 열린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8주기 추도식에서 ‘엇박자’로 손을 흔드는 문재인 대통령의 박자를 맞춰주는 김정숙 여사의 모습이 화제다.
이미지 확대
봉하에 울려 퍼진 ‘님을 위한 행진곡’
봉하에 울려 퍼진 ‘님을 위한 행진곡’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23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대통령 묘역에서 열린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8주기 추도식에서 노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 아들 건호 씨와 함께 손에 손을 잡고 ‘님을 위한 행진곡’을 부르고 있다. 2017.5.23
사진=김해 공동취재단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임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하며 옆사람과 손을 잡고 흔들 때 권양숙 여사와 잡은 손과 김정숙 여사가 잡은 두 손의 박자가 어긋났다. 이 때 성악과 출신인 김정숙 여사가 나서서 박사를 바로 잡아준 것.

이 모습은 영상에 담겨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문재인 대통령 좌우통합 실패 바로잡아주는 김정숙 여사”라는 제목으로 퍼졌다. 네티즌들은 “김정숙 여사님 귀여우시다”, “좌우 대통합 이번엔 성공”, “문재인 대통령, 박치신가 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문 대통령은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 8주기 추도식에서 “반드시 성공한 대통령이 되어 임무를 다한 다음 다시 찾아뵙겠다. 그때 다시 한 번 당신이 했던 그 말, ‘야, 기분 좋다! 이렇게 환한 웃음으로 반겨달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