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여옥 “박근혜, 청와대의 ‘잠자는 공주’였다”

전여옥 “박근혜, 청와대의 ‘잠자는 공주’였다”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5-25 15:28
업데이트 2017-05-25 15: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여옥 전 국회의원이 “박 전 대통령은 여전히 ‘자기 최면’에 걸려있는 듯 하다”고 말했다.

전 전 의원은 25일 자신의 블로그에 ‘잠자는 공주’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전여옥 전 의원 연합뉴스
전여옥 전 의원
연합뉴스
이 글에서 전 전 의원은 “순결하고 순수하게 ‘3년 반’ 동안이나 나라와 불쌍한 국민을 위해 고생했을 뿐인데 ‘불순세력’에 의해 ‘마녀사냥’을 당했다고 (여전히)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청와대의 ‘잠자는 공주’였다”며 “최면과 수면은 형태로서 매우 비슷하다. 국민들은 깨어있을 때 그녀는 잠들어 있었다. 전직 대통령에서 이제 ‘503’으로 불리우는 그녀, 최태민이라는 사람이 건 ‘타자최면’에 이어 지금은 ‘자기최면’에 빠져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또 “최순실 게이트가 터졌을 때 박 전 대통령은 판단을 잘못했다”며 “(태블릿 보도 직후) 바로 그 다음날 허둥지둥 쫓긴 듯 ‘사과’하고 ‘시인했다. 그녀가 최순실에게 연설문을 부탁했다고 인정하고 뒷모습을 보이며 돌아선 순간, 이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의 억장은 무너졌다. 저 역시 그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박 전 대통령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내가 사과까지 했는데 이것으로 끝나겠지’ 했을 것”이라며 “자신이 있었던 것이다. 검찰을 비롯한 사법부가 자신의 손 안의 놀이공처럼 충실히 움직여 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또한 이른바 ‘콘크리트 지지층’에 대한 믿음도 있었다”고 했다.

이어 “탄핵이 국회에서 가결됐지만 변호사 선임도 별 신경 쓰지 않았다. 반드시 탄핵이 기각된다고 믿었다”면서 “유영하 변호사의 ‘충정’과 자신을 무조건 떠받드는 반 탄핵 지지자의 세불림, 즉 ‘자기최면’을 확실히 건 것이다. 헌재에서 ‘박근혜를 파면한다’는 선고가 내려졌을 때 이 나라에서 가장 놀란 사람은 ‘박근혜 전 대통령’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