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룩패스’ 김무성 “왜 이게 잘못됐나…이상하게 보이나?”

‘노룩패스’ 김무성 “왜 이게 잘못됐나…이상하게 보이나?”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5-24 13:26
업데이트 2017-05-24 14: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정당 김무성 의원이 23일 캐리어를 보지도 않고 수행원에 미는 일명 ‘노 룩 패스’로 논란이 이는 것에 대해 “보이길래 이렇게 밀어줬는데 왜 이게 잘못된 것이냐”고 24일 반문했다.
이미지 확대
김무성 캐리어 논란
김무성 캐리어 논란 23일 오후 일본에서 귀국한 바른정당 김무성 의원이 서울 김포공항 입국장에 도착하며 마중 나온 관계자에게 캐리어를 밀어 전달하고 있다. 2017.5.23 연합뉴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바른정당 당사에서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수행원이 보이길래 캐리어를 민 것이라며 “왜 이게 잘못된 것이냐. 그게 이상하게 보이더냐”고 말했다.

기자들이 ‘공개된 장면에는 사전에 눈을 마주친 장면이 없었다’고 지적하자 김 의원은 “왜 내가 해명을 해야 하느냐”고 손을 내저었다.

김 의원은 지난 17일 홀로 일본으로 향했다. 전날 여행을 마치고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하던 그는 입국장 문을 빠져나오며 정면을 응시한 채 본인이 끌고 있던 캐리어를 마중 나온 수행원에게 한 손으로 밀어 보냈다.

이 장면은 김 의원의 입국 장면을 취재한 영상과 사진 등에 고스란히 담겨 온라인상에 확산했고, 일부 누리꾼들은 상대를 보지 않고 공을 던진다는 뜻의 스포츠 용어인 ‘노 룩 패스’에 빗대며 그의 행동을 비판했다.

김 의원은 해당 장면이 외신에서까지 화제가 있다는 말에 “나는 그런 것에 관심도 없다”면서 “(이런 것까지 기사를 쓰면) 내가 고소할 것”이라고 웃어넘겼다.

한편 김 의원 측은 “수행원이 취재진이 입국장에 기다리고 있다는 소식을 사전에 김 의원에게 전했다”면서 “이에 문이 열리고 수행원을 발견하자마자 가방을 빨리 넘기고 인터뷰에 응하려던 게 오해를 사고 있는 것 같다”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