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상돈 의원 “이명박 대통령측 ‘시빗거리 만들지 말라’ 넌센스”

이상돈 의원 “이명박 대통령측 ‘시빗거리 만들지 말라’ 넌센스”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5-22 21:34
업데이트 2017-05-23 08: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상돈 국민의당 의원이 22일 문재인 대통령의 ‘4대강 정책감사’ 지시에 이명박 대통령 측이 “정치적 시빗거리”라고 반응한 것에 대해 “넌센스”라고 일축했다.
시빗거리 만들지 말라는 이명박…이상돈 “넌센스”
시빗거리 만들지 말라는 이명박…이상돈 “넌센스” 출처=JTBC 뉴스룸 화면 캡처
4대강 사업의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제기해온 이 의원이 이날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이와 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감사원에서 여러 차례 감사가 있었지만, 결론적으로 왜 이명박 대통령이 4대강 사업을 그렇게나 무리하게, 급히 추진했느냐 하는 부분은 한 번도 파헤쳐진 적이 없다”며 앞선 감사가 사실상 맹탕감사였다고 비판했다.

손석희 앵커가 4대강 사업을 찬성했던 전문가, 학자들에 대해 묻자 이 의원은 “다른 국책사업과 달리 4대강은 동조하는 그런 사람들(전문가, 학자)이 없었으면 시작도 못할 사업이었다”며 “달리 말하면 그 분들이 학문적 양심과 소신을 가졌으면 이 사업은 진행되지 않는 것이었다. 그 사람들의 주장은 MB 나 그 측근들 못잖게 크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4대강 문제와 관련한 행정소송을 네 차례 진행했지만 모두 패소했다.

이 의원은 이에 대해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고 후회하지 않는다. 하지만 법원이 4대강 문제를 뒤엎는 데 대한 부담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외압이 있었다는 언론보도도 이뤄진 바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4대강 관련 진실은 밝혀져야 한다. 감사 과정에서 실정법 위반 등 문제가 충분히 드러날 수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