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대통령 휴가일…양산 사저 앞 방문객들 발길 계속

문재인 대통령 휴가일…양산 사저 앞 방문객들 발길 계속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5-22 14:09
업데이트 2017-05-22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의 휴가일인 22일 그의 양산 사저 앞에는 문 대통령 내외를 보려는 방문객들이 줄을 이었다.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경남 양산시 사저 앞에서 환영나온 지역 주민과 셀카를 찍고 있다. 청와대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경남 양산시 사저 앞에서 환영나온 지역 주민과 셀카를 찍고 있다.
청와대제공
문 대통령은 대선 기간은 물론 취임 이후 열흘이 넘도록 강행군을 이어왔다.

이에 청와대 경호실은 대통령 휴식을 위해 이른 아침에는 주민들을 제외하고는 사저 입구까지 진입을 허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외부인 방문이 계속됐고, 결국 오전 8시 30분부터는 사저 앞까지의 방문객 출입을 다시 허용했다.

방문객 김생춘(69)씨는 “문 대통령 내외께서 어제 양산에 도착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보고 싶어 아침 일찍 달려왔다”며 “경찰과 경호원들이 쫙 깔려 통제할 줄 알았는데 사저 코앞까지 너무 쉽게 와서 신기한 느낌”이라고 말했다.

김씨 부인 김미례(63)씨는 “딸들이 문 대통령을 너무 좋아해 꼭 사진이라도 담기 위해 왔는데 얼굴을 볼 수 없어 좀 아쉽다”며 “지금처럼 계속 서민 생각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1등 대통령이 되길 바란다”고 소망을 전했다.

이어지는 외지인들 행렬에 마을 주민들은 문 대통령이 휴식을 취하길 바라는 모습이었다.

주민 김종욱(63)씨는 “무엇보다 쉬시려고 첫 휴가를 왔으니 조용하고 편안하게 충전하시길 바란다”며 “외부인 방문도 좀 자제하는 것이 맞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사저 맞은편에 사는 이웃 김미옥(62)씨는 “외부인들이 찾아와 다소 시끄러운 것은 이해할 수 있다”며 “대통령께서 워낙 겸손하고 소통을 좋아해 외부인들 방문을 막지 말라고 했을 것 같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23일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리는 노무현 전 대통령 8주기 추도식에 참석한 뒤 귀경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