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약 특집] 미세먼지 시달릴 땐 ‘안구 정화’

[제약 특집] 미세먼지 시달릴 땐 ‘안구 정화’

입력 2017-05-18 18:20
업데이트 2017-05-18 18: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봄이 되면 황사와 미세먼지로 눈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미세먼지나 황사가 발생한 상황에서 외출한 후 눈이 따갑거나 이물감이 느껴지면 눈을 비비지 말고 인공눈물(안약)로 눈을 깨끗이 씻어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미지 확대
미세먼지로 눈 건강도 중요해진 가운데 동아제약의 안구세정제 아이봉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동아제약 제공
미세먼지로 눈 건강도 중요해진 가운데 동아제약의 안구세정제 아이봉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동아제약 제공
또 콘택트렌즈보다는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쓰는 것이 좋지만 부득이하다면 콘택트렌즈 소독을 철저히 하라고 당부했다.

동아제약은 일본 제약사 고바야시가 1995년 출시한 아이봉을 지난해 3월부터 수입, 판매하고 있다. 아이봉은 ‘눈’(Eye)과 ‘다시 태어나다’(Reborn)의 합성어다. 눈병의 원인이 되는 눈 속 오염물질을 씻어내 눈을 아름답게 되살린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아이봉은 ‘아이봉C’와 ‘아이봉W’ 두 제품이 있다. 아이봉C는 각막 보호 성분인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과 눈 건강을 위한 각종 비타민이 들어 있다. 아이봉W는 눈 초점 조절 회복 기능이 있는 비타민 B12, 대사 촉진 작용을 하는 비타민 B6, 피로회복 효과가 있는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다.

동아제약은 제품을 처음 써 본다면 아이봉C를,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인해 눈에 피로감을 자주 느끼거나 강한 청량감을 원하면 아이봉W가 적합하다고 추천했다.

아이봉은 눈 주위 화장이나 이물질을 깨끗이 닦아낸 뒤 이용해야 한다. 콘택트렌즈 착용자라면 콘택트렌즈를 반드시 뺀 뒤 사용한다. 제품에 들어 있는 전용컵에 5㎖를 담고 눈에 밀착시킨 후 고개를 뒤로 젖혀 20~30초간 안구를 돌리면서 깜박이면 된다. 한쪽 눈에 사용한 것은 재사용해선 안 된다. 문의 080-920-2002.

2017-05-19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