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약 특집] 착한 유산균이 17종 아이 면역력도 키운다

[제약 특집] 착한 유산균이 17종 아이 면역력도 키운다

입력 2017-05-18 18:20
업데이트 2017-05-18 18: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종근당은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프리락토’와 ‘프리락토 키즈’가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 있는 균으로 장내 세균의 균형을 유지해 몸속 면역력을 높인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생산액은 2011년 405억원에서 2015년 1579억원으로 4배 가까이 늘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산과 쓸개즙에도 살아남아 장까지 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지 확대
몸에 좋은 17가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종근당의 프리락토 제품들. 섭취뿐만 아니라 보관에 편한 포장을 선택했다. 종근당 제공
몸에 좋은 17가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종근당의 프리락토 제품들. 섭취뿐만 아니라 보관에 편한 포장을 선택했다.
종근당 제공
종근당의 프리락토에는 락토바실러스, 비피도 박테리움 등 1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들어 있다. 락토바실러스 카제이는 소장까지 살아서 도달해 소장의 기능을 돕는다. 유제품을 잘 소화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을 줄여 준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은 김치가 많이 발효돼 신맛이 날 때 생기는 균으로 ‘김치유산균’으로도 알려져 있다. 유럽에서 요구르트에 첨가하는 균이다. 프리락토 키즈는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제품이다. 질병 예방과 면역체계 형성을 위해 모유에 함유된 비피더스균 4종을 강화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청포도맛을 담았다.

두 제품 모두 포장에 밀폐용기를 사용해 수분과 공기로부터 유산균의 변질을 막고 보관은 편하도록 했다. 하루 1회 분량씩 포장돼 있고 2개월분에 10일치를 더한 70일분을 담았다. 종근당은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올해 씹어 먹는 제품과 캡슐 제품도 출시했다. 어린이용 제품인 ‘프리락토 베베 츄어블’에는 면역 기능이 있는 아연을 더했다. 아연은 세포 분열에 필요한 성분이다.

‘프리락토 장용 캡슐’은 아연과 비타민D를 더했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와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줄여 준다.

종근당 관계자는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현대인들의 장 건강이 악화돼 다양한 질환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2017-05-19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