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약 특집] 활성 비타민 추가 ‘가성비 최고’

[제약 특집] 활성 비타민 추가 ‘가성비 최고’

입력 2017-05-18 18:20
업데이트 2017-05-18 18: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타민영양제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일동제약의 종합비타민영양제 ‘아로나민’ 시리즈가 지난해 매출 약 670억원을 기록하며 일반의약품 시장 전체 1위를 차지한 이유다.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8% 증가했다. 일동제약 측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오랜 시간 효능이 검증돼 왔고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제품이 인기를 끌게 됐다고 분석했다.
이미지 확대
지난해 일반의약품 시장 매출 1위인 종합비타민영양제 아로나민 시리즈. 활성형 비타민이 함유돼 효과적으로 체내에 영양분을 공급한다. 일동제약 제공
지난해 일반의약품 시장 매출 1위인 종합비타민영양제 아로나민 시리즈. 활성형 비타민이 함유돼 효과적으로 체내에 영양분을 공급한다.
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이 1963년 국내 최초로 활성비타민B1 합성에 성공하면서 비타민B군을 주성분으로 출시된 아로나민은 쌀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보충해 주는 활성비타민 영양제다. 아로나민에 함유된 활성형 비타민B군은 일반형 비타민에 비해 체내 흡수와 조직 이행이 우수하고 지속 시간이 길다. 이 밖에도 비타민C와 E가 적절히 배합돼 육체 피로, 체력 저하, 눈의 피로, 신경통 및 근육통, 어깨결림 등을 개선한다.

현재 아로나민 시리즈는 피로회복제 ‘아로나민골드’, 항산화제가 첨가된 ‘아로나민씨플러스’, 고함량 비타민B복합제 ‘아로나민EX’, 눈 영양제 ‘아로나민아이’, 중장년층을 위한 ‘아로나민실버프리미엄’ 등 속성에 따라 다섯 가지 제품이 있다. 대표 제품 아로나민골드는 4가지 활성형 비타민B군이 포함돼 육체 피로와 체력 저하를 개선하고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등을 완화한다.

아로나민씨플러스는 비타민C·E, 셀레늄 등의 항산화 성분을 더해 피부 건강도 함께 고려했다. 아로나민실버프리미엄은 칼슘·마그네슘·아연·철·셀레늄·비오틴 등 중장년층에게 부족할 수 있는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다.

2017-05-19 19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