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安측 “동료 가짜 인터뷰? 물타기다…문준용, 직접 나와 해명”

安측 “동료 가짜 인터뷰? 물타기다…문준용, 직접 나와 해명”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5-06 13:44
업데이트 2017-05-06 1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6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의 아들 준용씨의 취업특혜 의혹과 관련해 ‘숨어있는 자가 바로 범인’이라는 말을 인용하며 “문준용씨는 친구들 국민들 그만 괴롭히고 직접 나서서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선대위 김유정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준용씨의 유학 시절 친구가 전날 한국고용정보원 특혜 취업 의혹에 대한 ‘준용씨 지인’의 증언을 반박하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고 문 후보 측이 밝힌 것에 대해 “설득력이 없다. 물타기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모습. 연합뉴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모습. 연합뉴스
김 대변인은 글에서 “유학 당시 준용씨의 룸메이트였다고 주장하는 친구가 ‘가짜 인터뷰’라고 준용씨의 검소한 생활을 유독 강조했다”며 “준용씨 대학 동기는 파슨스를 다니지 않았다. 그리고 2년간 준용씨의 룸메이트였다는 증거도 없다. 그런데도 국민의당이 밝힌 준용씨와 같이 파슨스를 다녔던 동료의 증언을 가짜 인터뷰라고 매도하는 것 자체가 설득력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후보 측은 처음에는 유학생활과는 전혀 무관한 대학 학부친구를 동원하더니, 이번에는 같은 학교도 아닌 유학생 친구의 말로 물타기 시도를 하고 있다”면서 “거두절미하고 파슨스스쿨 당시 동료들을 데려와서 증언하면 깔끔하게 정리될 수 있다. 왜 설득력도 떨어지는 주변인들만 나서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변인은 “2012년 대선 당시 문 후보의 북콘서트도 함께 하고 선거운동을 적극 도왔던 문준용씨를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그런데 이번 대선에서는 준용씨의 머리카락조차 볼 수 없다”며 “‘숨어있는 자가 바로 범인이다’는 말을 다시 강조한다. 모든 의혹에 그토록 당당하다면 문준용씨가 직접 나와서 해명하면 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