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상] 태극권과 격투기 겨뤘더니...태극권 20초만에 KO패

[영상] 태극권과 격투기 겨뤘더니...태극권 20초만에 KO패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5-01 13:59
업데이트 2017-05-01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전통 무술 태극권과 격투기가 직접 대결하면 누가 이길까.
태극권과 격투기 시합
태극권과 격투기 시합 신경보 캡처
지난달 27일 중국 쓰촨성 청두의 한 체육관에서 격투기 강사인 쉬샤오둥(39)와 태극권 강사인 웨이레이(41)가 직접 맞붙었다.

이 대련에서 웨이는 채 20초도 걸리지 않아 쉬에게서 난타당해 링위에 쓰러졌다고 중국 신경보가 1일 전했다.

이들의 대련 동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중국 전통무술이 현대의 격투기를 당할 수 없게 된 것이냐며 탄식했다. 중국 네티즌들은 액션배우인 리샤오룽(이소룡)이나 전쯔단(견자단)의 화려한 기술을 기대했지만 웨이는 손을 써볼 겨를도 없이 순식간에 무너졌다.

두 사람의 대결은 현역에서 은퇴한 뒤 격투기 강사를 하고 있는 쉬가 전통 태극권이 사기라며 웨이와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를 통해 설전을 벌였다. 이에 네티즌들이 “말만 하지 말고 행동으로 끝장을 봐라”고 충동해 대결이 성사됐다.

신문은 하지만 이번 대련이 태극권과 격투기를 대표할 수는 없다면서 중국 전통무술을 깎아내려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웨이도 자신은 태극권의 세계에서 초등학생 수준이며 중국에는 수천만명이 수련자들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태극권은 격투기 기술과 패턴이 다르다면서 대부분이 양생을 위해 태극권을 수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