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축구] 광주, 창단 첫 ‘전북 제압’ 감격

[프로축구] 광주, 창단 첫 ‘전북 제압’ 감격

최병규 기자
입력 2017-04-30 22:16
업데이트 2017-04-30 23: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봉훈 결승골… 전북 무패 마감

광주FC가 2011년 창단 이후 처음으로 전북을 상대로 승수를 챙겼다.
이미지 확대
광주는 30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북과의 K리그 클래식 8라운드 홈 경기에서 전반 추가 시간 여봉훈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역대 상대전적 4무6패로 절대 열세였지만 이날 11경기 만에 감격적인 첫 승을 일궜다. 최근까지 6경기 연속 무승(3무3패) 사슬도 끊었다. 반면 전북은 무패 행진을 7경기에서 마감, 올 시즌 첫 패전을 기록했다.

초반부터 광주가 흐름을 잡았다. 전반 8분 정동윤의 오른발 슈팅으로 포문을 연 뒤 11분 주현우가 후방에서 날아온 긴 패스를 로빙 슈팅으로 연결하는 등 전북을 몰아붙였다. 전북은 악재까지 겹쳤다. 킥오프 직후 이용이 광주 수비수 이민기와 머리를 부딪쳐 쓰러졌고, 결국 전반 12분 김신욱과 교체돼 나갔다.

전반 종료 직전 코너킥 상황에서 전북의 수비수 김민재가 헤딩으로 걷어낸 공을 여봉훈이 오른발 하프 발리 슈팅으로 전북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동점골을 넣으려는 전북의 매서운 ‘닥공’(닥치고 공격)을 견딘 광주는 창단 6년 만의 전북전 첫 승에 환호를 질렀다.

결승골의 주인공 여봉훈은 안동중-안동고를 거친 뒤 스페인과 포르투갈 리그를 전전하며 ‘미완의 대기’로 K리그를 노크하다 광주에 연착륙한 뒤 이날 90분 풀타임을 누비며 꿀맛 같은 승리를 이끌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7-05-01 2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