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세계속으로(KBS1 토요일 오전 9시 40분) 태초의 자연을 간직한 향기로운 땅 파키스탄. 히말라야, 힌두쿠시, 카라코람 산맥을 따라 대장정이 펼쳐진다. 인더스 강을 거슬러 만년설의 히말라야 고봉, 세상에서 가장 높고 험준한 길 카라코람 하이웨이 등을 통해 깎아지른 듯한 고산준령에서 바라보는 대자연과 그 길 위에서 소박한 삶을 이어 가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제국의 번영과 몰락을 함께했던 천년고도 라호르는 마지막 통일 왕조인 무굴제국의 옛 수도 역할을 했던 곳으로 변화무쌍했던 역사와 닮은 라호르 성을 비롯해 바드샤히 사원 등 볼거리가 많은 도시다. 과거 번성했던 이슬람 왕조의 건축물들과 도시 곳곳에 쌓인 세월의 흔적을 찾아 떠나본다.

■당신은 너무합니다(MBC 토요일 밤 8시 45분) 지나(엄정화)는 성환(전광렬)의 협박을 이기지 못하고 약혼을 발표하고 해진(신다은)과 봉수(김형범)는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는다. 한편 지나는 집요하게 자신을 만나려 하는 경수(강태오)를 찾아가고 그 자리에서 자신이 버린 아들이 경수가 눈을 뜨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그것이 알고 싶다(SBS 토요일 밤 11시 5분) 지난 6일 출간된 ‘전두환 회고록’ 속 5·18 광주 민주화운동 관련, 전두환 전 대통령의 주장을 검증한다. 광주 민주화운동 유혈진압 과정에서 자행된 계엄군의 집단 발포는 누구의 명령에서 비롯된 것인지 추적하고 시민들의 무력시위에 맞서 자위권을 발동한 것이었다는 전 전 대통령의 주장이 정당한지 따져본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