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채윤 “외로운 박근혜 전 대통령, 바깥얘기 듣고 싶어해”

박채윤 “외로운 박근혜 전 대통령, 바깥얘기 듣고 싶어해”

입력 2017-04-25 16:17
업데이트 2017-04-25 16: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침실서 둘이 얘기도…소화기관 안 좋아 잘 못 먹는다 해”“세월호 7시간 책임 다 질까봐 걱정…남편에 위증 권했다”

‘비선진료’에 연루된 김영재 원장의 부인 박채윤씨가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굉장히 외로워하며 바깥 얘기를 듣고 싶어 했다”고 증언했다.
이미지 확대
공판 출석하는 박채윤
공판 출석하는 박채윤 김영재 원장의 부인 박채윤 와이제이콥스메디칼 대표가 2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씨는 2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김태업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남편 김 원장과 자신의 재판에 증인 신분으로 출석해 이같이 진술했다.

박씨는 14차례가량 청와대에 들어가 관저에서 박 전 대통령을 봤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의 얼굴 흉터에 대해 상담해주고, 소소한 생활용품을 보내주기도 했다고 증언했다.

그는 김 원장 변호인이 “당시 증인이 느끼기에 주변에서 대통령을 잘 못 챙겨준다고 느꼈는가”라고 묻자 “그렇다”며 “(박 전 대통령이) 굉장히 외로워하고 그랬다”고 말했다.

박씨 자신이 박 전 대통령과 박정희 전 대통령 시해 사건 등을 얘기하며 함께 울기도 했다고 증언했다.

박씨는 박 전 대통령이 자신을 침실까지 데려가 단둘이 얘기를 나누기도 했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이 시국에 대한 걱정도 털어놓으며 “밖의 얘기를 듣고 싶어 하기도 했다”고 한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이 혼자 밥을 먹는 얘기도 했다면서 “부모님 잃고 위나 소화기관이 안 좋아 잘 못 먹는다며 힘들어하셨다”고도 말했다.

박씨는 이런 과정에서 박 전 대통령에게 자신의 사업과 관련해 부탁한 적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통령 성격을 알아서 부탁하는 건 결례라 생각해 (부탁)한 적 없다”고 말했다.

다만 박 전 대통령이 박씨가 운영하는 업체의 특허 분쟁 관련 자료를 요청해 직접 건넨 적은 있다고 증언했다.

박씨는 김 원장이 지난해 국회 청문회에서 박 전 대통령에게 미용 시술을 한 적이 없다고 허위 증언한 경위도 설명했다.

그는 변호인이 “세월호 의혹이 촉발돼 수사가 시작되자 이영선 행정관에게서 ‘절대 청와대 일을 얘기하면 안 된다’고 전화 연락이 왔느냐”고 묻자 “크게 문제 될 거라면서 시술 얘기를 하면 안 된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 전 행정관이 휴대전화까지 버리라고 했다고 박씨는 증언했다.

박씨는 세월호 참사 당일엔 박 전 대통령에게 시술하지 않았지만, 일단 시술 사실을 인정하는 순간 세월호 7시간의 책임까지 자신들에게 돌아오고 자녀들이 평생 큰 상처를 받을 것이 걱정됐다고 털어놨다.

김 원장이 세월호 참사 당일 박 전 대통령에게 미용 시술을 한 것으로 언론 등에 보도되면서 자녀들이 학교에서 다른 학생으로부터 폭행을 당하는 등 괴롭힘을 당했다는 것이다.

박씨는 “저희 남편은 누구에게 거짓말한 적이 없는 사람인데 청문회 당일 제가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얘기하면 안 된다고 간곡히 부탁했다. 저희 남편도 아이들 때문에 그럴 수밖에 없었다”며 눈물을 쏟아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