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용정보원 직원 권모씨 “권양숙 전혀 모른다…법적 대응 검토”

고용정보원 직원 권모씨 “권양숙 전혀 모른다…법적 대응 검토”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4-25 18:19
업데이트 2017-04-25 18: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고용정보원 직원 권모씨가 25일 자신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의 친척이고, 특혜 채용됐다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의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권씨는 “이용주 의원이 주장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의원들, 고용정보원 특혜채용 관련 항의방문
국민의당 의원들, 고용정보원 특혜채용 관련 항의방문 국민의당 의원들이 25일 오후 충북 음성군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후보 아들 준용 씨의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 고용정보원 관계자들과 회의하고 있다. 2017.4.25
연합뉴스
김일환 고용정보원 차장은 이날 고용정보원을 찾은 기자들에게 권씨가 “법적으로 대응하는 방안도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며 이와 같이 전했다.

김 차장은 ‘권 씨와 권 여사가 전혀 모르는 사이란 것이냐’는 질문에 “전혀 모른다.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권씨가 답했다)”고 전했다.

김 차장은 이외에도 특혜채용 의혹이 제기된 10여 명에 대해선 “이용주 의원이 지목하는 분이 어떤 분인지 정확히 확인을 못 하기 때문에 따로 드릴 말씀은 없다”고 답했다.

권씨가 의혹에 대해 간접적인 방식으로 해명한 이유에 대해선 “기자들이 계속 전화를 했다고 하더라”라며 “나름대로 가만히 있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한 것 같다”고 김 차장은 밝혔다.

앞서 안 후보 측 이용주 선대위 공명선거추진단장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아들 준용씨의 고용정보원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 권 원장 재임 기간에 이와 비슷한 특혜채용 사례가 10여 건 발견됐으며 이중 권 여사 친척도 포함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안 후보 측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인 주승용 원내대표 등은 이날 충북 음성 고용정보원을 직접 찾아 채용 관련 자료 열람을 요구했으나, 고용정보원 측은 관련 자료가 폐기됐거나 개인정보보호법에 저촉된다며 관련 자료의 제출을 거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