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민순 “文측 책임있는 인사로부터 협박성 문자 메시지”

송민순 “文측 책임있는 인사로부터 협박성 문자 메시지”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4-25 13:46
업데이트 2017-04-25 15: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 인사로부터 협박성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고 25일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송민순 전 장관, 북한대학원대학교 총장직 사표 제출
송민순 전 장관, 북한대학원대학교 총장직 사표 제출 24일 서울 경남대학교 북한대학원으로 출근한 송민순 전 장관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날 송 전 장관은 총장직 사표를 제출했다. 2017.4.24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에 앞서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이었던 문 후보의 결정으로 북한에 의견을 물었다는 송 전 장관의 회고록 내용과 관련해 양측의 신경전이 장외로 번진 모양새다.

송 전 장관은 2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문 후보 측의 책임있는 인사로부터 협박성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고 말했다.

송 전 장관은 “심경을 말할 수가 없다”며 “문재인 캠프에서 ‘용서하지 않겠다’, ‘몇 배로 갚아주겠다’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고 밝혔다.

문자메시지 발신인이 누구냐는 물음에 송 전 장관은 “(문재인 캠프의) 어느 정도 책임 있는 사람”이라면서 “그 문자를 가지고 있다”고 대답했다.

이어 “이게 갑자기 색깔·종북론으로 비화했고 그렇게 되니 제 책이 잘못됐다고 (문 후보 측에서) 공격해 왔다”며 “착잡하다”고 덧붙였다.

문 후보 측은 송 전 장관의 이러한 주장을 ‘악의적 공격’으로 규정하고 반박했다.

문 후보 선대위 전병헌 전략본부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누가 문자를 보냈는지는 송 전 장관 자신이 밝히면 되지 않겠는가”라고 말했다.

전 본부장은 “그것마저도 송 전 장관이 밝히지 않으면 일종의 마타도어이고 흑색선전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