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선 두렵지 않다”… 알짜 단지 10곳 분양 분주

“대선 두렵지 않다”… 알짜 단지 10곳 분양 분주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17-04-23 17:46
업데이트 2017-04-23 18: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부분 입지 뛰어나 사업성 좋아… 미분양 우려에도 견본주택 오픈

“대통령 선거 때문에 관심이 분산될 것이라는 우려도 있었지만 막상 모델하우스를 열어 보니 역시 사업성이 좋은 곳은 상관이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A분양대행사 관계자)
이미지 확대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문을 연 ‘대치3차 아이파크’ 모델하우스 앞에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다. 현대산업개발 제공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문을 연 ‘대치3차 아이파크’ 모델하우스 앞에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다.
현대산업개발 제공
대선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분양시장이 한산한 분위기다. 국민적 관심이 대선에 집중되면서 건설사들이 분양 시기를 선거일 이후로 늦췄기 때문이다. 건설사 관계자는 “대선 등 큰 선거가 있을 때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을 진행했다가 미분양이라도 발생하면 낭패”라면서 “선거 때문에 홍보차량은 물론 전단지를 돌리는 아줌마들 몸값도 뛰기 때문에 비용도 더 들어간다”고 귀뜸했다.
하지만 대선도 두려워하지 않은 곳들이 있다. 부동산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지난 21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을 시작한 단지는 10곳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이 10개 단지 대부분이 지역에서 ‘알짜’라고 불리는 곳”이라면서 “그만큼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이 시기에 분양을 하는 것 아니겠냐”고 말했다. 실제 분양을 진행하는 곳들을 살펴보면 서울 강남 대치동, 세종시, 경기 고양 삼송, 경남 진주 신진주역세권, 제주 등 인기 지역이 대부분이다.

먼저 눈에 들어오는 곳은 ‘대치3차 아이파크’ 오피스텔이다. 강남구 대치동 945-20과 30 일대에 지하 5층~지상 15층 1개동 규모로 전용 21~84㎡ 총 207실로 구성된 이 오피스텔은 도보 3분 거리에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이 있다.

건설사 관계자는 “현재 위치도 좋지만 서울 코엑스~잠실종합운동장 인근에 국제교류복합지구가 조성되면 수요가 더 늘어날 전망”이라면서 “실거주 목적보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곳”이라고 말했다. 단지 앞에는 대명중교, 휘문중·고교 등이 있어 교육 환경도 뛰어나다. 부동산 관계자는 “이런 오피스텔은 좋은 학군에 가기 위해 임대를 들어오는 수요가 적지 않다”고 설명했다.

고양 삼송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도 인기 단지다. 지하 3층~지상 35층, 3개동, 총 312가구로 지어지는 이 아파트는 모든 가구가 전용 84㎡로 설계됐다.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초역세권 단지로 신분당선 연장과 대심도고속철도(GTX) A노선 등 교통 호재가 있는 곳이다. 최근 분양물량이 늘어나면서 주춤하고 있지만 ‘전국구 블루칩’으로 통하는 세종시에서는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가 모델하우스를 열었다.

지역에서 관심을 받는 단지들도 있다. 대표적인 곳은 충북 충주 호암지구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도심 안에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인 만큼 기존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면서 “충주 도심과 서청주신도시 등 배후수요가 풍부해 분양에 큰 걱정을 하지 않는 것 같다. 특히 기업도시와 메가폴리스 등 산업단지 개발이 완료되면 유입 인구가 4만명 이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미건설은 호암지구에 ‘충주 호암지구 우미린 에듀시티’ 아파트를 분양한다. 전체 892가구로 호암지구 내 최대 단지다. 한화건설도 같은 날 진주시에서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의 분양을 시작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7-04-24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