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진 “샤이 안철수 상당히 많아…거의 이겼다고 봐”

입력 : 2017-04-21 16:26 ㅣ 수정 : 2017-04-21 16:26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고위 참석한 김경진 의원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박지원 원내대표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2017.1.23 연합뉴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최고위 참석한 김경진 의원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박지원 원내대표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2017.1.23 연합뉴스

김경진 국민의당 선대위 홍보본부장은 21일 “샤이 안철수(지지를 겉으로 표하지 않는 유권자)가 상당히 많다”고 분석했다.

김 본부장은 2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우리는 선거가 거의 이겼다고 보고 있다”며 “숨어있는 샤이 안철수가 훨씬 많다는 것은 희망이 아니라 판독”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50~60대, 특히 보수층들의 반사적 대안으로 지지가 굉장히 많지만, 저희 쪽을 찍을 의향이 있거나 지지하는 사람들 같은 경우는 여론조사를 받는 것조차 귀찮은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문재인을 지지하는 사람은 이번에 반드시 여론조사에서부터 문재인 지지의 동력을 만들어야 하고, 문재인 지지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선거 과정부터 노력을 해야 하는 사람들이다. 저희는 결이 조금 다르다”고 강조했다.

김 본부장은 “투표를 하겠다고 말을 하는 것과 실제로 투표장에 나오냐는 것은 또 다른 문제”라면서 “지지층들의 투표율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퍼블릭IN 배너
    독자제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