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沈측 “文 복지공약 후퇴” 文측 “실무자 실수일 뿐”

沈측 “文 복지공약 후퇴” 文측 “실무자 실수일 뿐”

입력 2017-04-20 13:53
업데이트 2017-04-20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沈측 “선관위에 제출한 공약, 주말새 수정돼” 文측 “후보 세부 공약 반영 안돼 바로잡은 것”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과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 측이 20일 문 후보의 복지공약 후퇴 여부를 놓고 공방을 벌였다.

심 후보 측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된 문 후보의 대선 10대 공약 중 복지공약이 주말 사이 수정되는 등 대폭 후퇴했다고 주장했고, 문 후보 측은 실무자의 실수가 있어 후보의 세부 공약을 나중에 반영했다고 반박했다.

전날 대선후보 TV 토론에서 문 후보에게 이런 내용을 따져 물은 심 후보 측은 이날 자료를 내고 “선거운동이 시작되자마자 복지공약이 후퇴되고 있어 준비된 후보라는 점에 의문을 제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심 후보 측은 “문 후보는 토론에서 ‘복지공약의 방침만 이야기했지 구체적 내역을 제시한 적이 없다’고 했지만 선관위에 제출한 공약에는 대상과 지급방식, 재원까지 적시됐다”고 지적했다.

심 후보 측은 “지난 주말 사이에 수정된 것을 보면 아동수당은 20만원에서 10만원으로 반 토막 났고 청년 구직촉진 수당은 연 3.7조원에서 5천400억원으로, 출산·육아휴직 예산은 연 1.8조원에서 4천800억원으로 줄었다”고 비판했다.

그러자 문 후보 측 박광온 공보단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문 후보의 복지공약이 바뀌었다는 심 후보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박 공보단장은 “조기 대선이 확정돼 당 정책위원회와 민주연구원이 두 축이 돼 공약개발을 진행했는데 경선이 끝나고 당이 준비한 공약을 정책위 중심으로 정리해 후보의 세부 공약이 반영되지 않은 내용이 실무자 실수로 배포됐다”고 해명했다.

박 공보단장은 “현재 선관위에 게시된 정책공약이 문 후보의 정책공약”이라며 “아동수당은 재정여건을 고려해 지급 대상과 지급액을 단계적으로 인상하고 어르신 기초연금과 육아휴직 급여를 늘리는 것도 이미 약속한 바”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