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관용, 박근혜 겨냥 “사장 자르고 광고 자르고…그러니 감옥 가”

정관용, 박근혜 겨냥 “사장 자르고 광고 자르고…그러니 감옥 가”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4-20 09:52
업데이트 2017-04-20 09: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진행자 정관용 교수.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진행자 정관용 교수.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진행자 정관용 교수가 ‘구시대에 있었던 일들을 하니 박근혜 전 대통령이 감옥 간 게 아닌가 싶다’고 19일 일침을 가했다.

정 교수는 이날 방송에서 은수미 전 국회의원, 안진걸 참여연대 공동사무처장과 함께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의 폭로 건을 집중 분석했다.

홍 전 회장은 지난 16일 유튜브를 통해 JTBC에 대한 청와대의 외압이 있었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박근혜 정권 시절 청와대는 JTBC 측에 손석희 사장을 앵커 자리에서 교체하라고 지시했다. 박 전 대통령으로부터의 구체적 압박도 있었다. 아울러 지시를 거부하자 박 전 대통령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JTBC에 광고하지 말라’고까지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내용을 다루던 정 교수는 “민영 언론은 사실 JTBC만 있는 게 아니라 채널A도 있고 TV조선도 있다. 그러면 각자 자기 색깔과 자기주장, 목소리를 낼 수 있다“며 “그게 마음에 들던 마음에 안 들던 놔둬야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런 생각이 갑자기 든다”며 “구시대에 있었던 기업체 회장을 만나서 언론사 사장을 자르라고 지시하고, 말 안 들을 텐데요 하니까 그러면 광고를 자르라고 말하는…그러다 보니 감옥 간 것 아닌가. 시대에 안 맞는 행동을 해서”라고 비판했다.

이에 안 사무처장은 ‘언론 자유가 입증이 부족하다고 해서 탄핵 사유에서 빠졌다’며 “한 번 더 탄핵안에 이게 꼭 들어갔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을 표했다.

김서연 기자 w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