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석현 “누가 되든 심상정·노회찬 노동부 장관했으면”

홍석현 “누가 되든 심상정·노회찬 노동부 장관했으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4-12 10:17
업데이트 2017-04-12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석현 중앙일보 JTBC 회장
홍석현 중앙일보 JTBC 회장
홍석현 전 중앙일보 JTBC 회장이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과 함께 특정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홍 전 회장은 12일 한겨레와의 인터뷰에서 “국난의 시기인 만큼, 어떤 형태로라도 나라에 기여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대선을 놓고 행보하는 것은 준비되지 않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또 “제 생각을 많이 받아들여 주시는 분을 지원하고 싶지만, 어떤 한 분을 공개지지 선언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 전 회장은 “개인적으로는 어느 정부가 들어서도 정의당 심상정 대표, 노회찬 원내대표가 노동부 장관을 한번 해봤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진보와 보수, 수도권과 지방, 정규직과 비정규직, 기업과 노조, 재벌과 협력업체, 경제민주화와 규제혁파 등에서 가장 합의할 수 있는 것을 바꾸지 않고 일관되게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게는 “만일 당선되면 우리가 놓인 상황을 냉철하게 인식해 보다 통합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정책을 써주길 바란다”고 했고,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에게는 “당선돼도 40여석 정당의 대통령으로서 민주당과 함께 통합정부로 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향후 선출직 출마 여부에 관련해서는 “선출직이 제게 잘 맞는 옷처럼 느껴지지는 않지만 작은 힘을 보태는 방법이라면 선출직이든 비선출직이든 배제하지는 않는다”고도 했다.

그는 자신의 회장직 사퇴 배경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의 불화가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는 “JTBC의 태블릿PC 보도가 (최순실 게이트의) 스모킹건이 됐고 그런 의미에서 가족들에게 사적인 미안함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제 사퇴는 그런 것과 상관없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