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우택 한국당 원내대표 “문재인 때문에 세월호 참사 발생”

정우택 한국당 원내대표 “문재인 때문에 세월호 참사 발생”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7-03-30 13:18
업데이트 2018-11-26 19: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 원내대표 “문재인 아들 ‘황제’ 채용”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30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역할을 제대로 했다면 세월호 참사도 막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정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문 전 대표는 세월호 선사인 세모그룹 유벙언 전 회장의 은닉 재산을 찾아 채권을 환수하는 신세계종금 파산관재인이었다”면서 “문 전 대표가 그 역할을 못해 유벙언이 140억원의 채무를 탕감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때 문 전 대표가 역할을 제대로 했다면 결과적으로 세월호 참사도 막을 수 있지 않았겠느냐는 게 언론의 지적”이라면서 “문 전 대표가 적극적으로 유병언 일가 재산 환수에 나서고, 노무현 정권에서 유병언 일가가 더이상 사업을 하지 못하게 막았다면 세월호 참사를 막을 수 있었겠지 하는 아쉬움이 든다”고 덧붙였다.

정 원내대표는 유 전 회장과 문 전 대표와의 관련 의혹을 제기한 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을 문 전 대표 측이 검찰에 고소한 데 대해 “문 전 대표는 유병언과 관련한 정당한 의혹 제기에 대해 소송 대응을 하기 전에 실체적 진실부터 밝혀야 한다”면서 “의혹 제기에 대해 말꼬리를 잡고 무턱대고 가짜뉴스라고 주장하면서 소송부터 하는 것은 책임 있는 대선후보의 자세가 아니다”고 꼬집었다.

정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 경선에서 벌어진 문 전 대표 측의 ‘조직 동원’ 의혹과 관련해 “당사자인 문 전 대표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뭉개고 있다”면서 “검찰이 압수수색까지 나선 조직적 대학생 동원에 대해 문 전 대표의 분명한 해명과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정 원내대표는 문 전 대표 아들의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해서도 “가히 황제 채용, 황제 연수라 아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영준 기자 appl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