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측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2~3명, 추가 탈당 논의”

김종인 측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2~3명, 추가 탈당 논의”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3-29 18:59
업데이트 2017-03-29 18: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종인·정운찬·홍석현 전격 회동
김종인·정운찬·홍석현 전격 회동 김종인(오른쪽)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2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정운찬(왼쪽) 전 국무총리,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 등과 조찬회동을 가진 뒤 정 전 총리와 함께 호텔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최명길 의원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의원 2~3명이 추가 탈당을 논의 중이라고 국민일보가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종인 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의 한 측근은 이날 “추가로 탈당하려는 민주당 의원이 2∼3명 더 있다”면서 “김 전 대표 탈당 이후 많은 의원들이 동반 탈당 의사를 밝혔지만 일부는 우리가 만류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김 전 대표와 바른정당, 국민의당 사이의 연대 논의를 지켜본 뒤 결단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탈당 가능성을 인정한 한 의원은 “일부에선 반문(반문재인) 연대라는 말을 하고 있지만 이는 정치공학적 접근일 뿐 정계 개편의 명분이 될 수는 없다”며 “최순실 게이트로 국가 시스템의 단점이 고스란히 드러난 만큼 대안 논의가 활발해져야 한다. 논의 방향을 보고 결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의원들이 탈당을 선택하면 이들은 김 전 대표를 중심으로 한 정계 개편 논의에 합류할 전망이다.

김 전 대표가 당분간 제3지대의 구심점 역할을 하다 국민의당 후보가 선출되고 나면 본격적인 3각 정계개편 논의가 촉발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