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른정당 오늘 대선후보 선출…유승민 본선행 유력

바른정당 오늘 대선후보 선출…유승민 본선행 유력

입력 2017-03-28 07:15
업데이트 2017-03-28 07: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정당은 28일 오후 잠실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후보자 지명대회를 열고 19대 대통령선거 후보를 공식 선출한다.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파전을 펼칠 후보자 지명대회에서는 ▲국민정책평가단 투표 ▲일반국민여론조사 ▲일반당원선거인단 투표 결과에다 대의원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 오후 5시께 최종 선출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국민정책평가단 투표가 차지하는 비중이 40%이고, 나머지는 일반국민여론조사 30%, 당원선거인단 투표 30%다.

유 의원과 남 지사는 지난 18일 경선 레이스가 본격화한 이래 지금까지 총 네 차례의 국민정책평가단 투표를 위한 권역별 정책토론회에서 맞붙었다.

유 의원은 호남·영남·충청·수도권 토론회를 모두 이긴 결과 전체 2천689명의 국민정책평가단 중 1천607명(59.8%)을, 남 지사는 1천82명(40.2%)을 확보했다.

이어 지난 25~26일 일반국민여론조사를 벌였고, 26∼27일 대의원을 제외한 일반당원선거인단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를 진행했다.

두 후보는 이날 지명대회 현장에서 대의원 선거인단을 대상으로 마지막 정견발표의 시간을 갖고 지지를 호소하게 된다.

그러나 약 3천명의 대의원 현장투표의 비중은 전체 당원선거인단 투표의 6%에 불과해 전체 판세를 좌우하지는 못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정치권에서는 일반국민여론조사와 당원선거인단 투표에서 큰 이변이 없는 한 경선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국민정책평가단 투표에서 전승한 유 의원이 이미 승기를 잡았다고 보는 관측이 우세하다.

그러나 남 지사 측은 비록 정책토론회를 내주었지만, 토론 과정에서 모병제와 사교육 철폐, 연정 등 남 지사의 공약과 자질을 충분히 전달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일반국민여론조사와 당원선거인단 투표를 통한 막판 역전드라마의 의지를 다지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