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FL 구단주들, 오클랜드 레이더스 라스베이거스로 이전 압도적 가결

NFL 구단주들, 오클랜드 레이더스 라스베이거스로 이전 압도적 가결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3-28 06:49
업데이트 2017-03-28 06: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프로풋볼(NFL) 오클랜드 레이더스가 늦어도 2020년부터 라스베이거스로 연고지를 옮기게 됐다. 환락의 도시 라스베이거스를 연고지로 하는 풋볼 구단은 레이더스가 처음이다.

NFL 32개 구단주들은 27일(이하 현지시간)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연례 모임을 갖고 찬성 31, 반대 1로 오클랜드 레이더스의 연고지 이전 계획을 승인했다. 가결 정족수는 24표였다. 레이더스는 올해는 물론, 내년과 아마도 2019년까지 오클랜드 콜리세움에서 경기를 하게 되며 19억달러를 들여 6만 5000명 수용 규모로 라스베이거스에 짓고 있는 새 경기장이 준비되는 2020년에 연고지를 옮기게 된다.

레이더스 구단은 1982년부터 1994년까지 13시즌 동안 로스앤젤레스를 연고지로 하다가 1995년부터 오클랜드로 다시 돌아왔다. 과거 14개월 동안 연고지 이전 계획을 밝힌 NFL 구단은 이제 세 구단이 됐다. 세인트루이스 램스와 샌디에이고 차저스 모두 로스앤젤레스로 연고지를 옮기기로 했다.

마크 데이비스 구단주는 “레이더스 구단은 오클랜드에서 태어났고 오클랜드는 언제나 우리의 DNA 일부로 남아 있을 것”이라며 “일부 팬들이 실망하고 심지어 화를 낸다는 점을 알지만 그들이 좌절감을 선수나 코치, 스태프에게 쏟아내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의 환락 수도에 세계 수준의 경기장을 짓고 있어서 레이더스처럼 위대한 구단을 받아들일 수 있는 커다란 발자국이 됐다고 덧붙였다.

스티븐 로스 마이애미 돌핀스 구단주가 유일하게 반대표를 던졌다. 하지만 그는 잘되길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다만 “구단주로서나 리그 입장으로나 다른 옵션들이 모두 사라질 때까지는 우리를 지지해준 지역사회에 머무르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모든 것”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NFL이 라스베이거스의 상징으로 통하는 광고탑 앞에 오클랜드 레이더스 헬멧을 갖다놓고 촬영한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다. NFL 트위터 갈무리
NFL이 라스베이거스의 상징으로 통하는 광고탑 앞에 오클랜드 레이더스 헬멧을 갖다놓고 촬영한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다.
NFL 트위터 갈무리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