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말밤 美 나이트클럽서 총기난사…1명 사망·15명 부상

주말밤 美 나이트클럽서 총기난사…1명 사망·15명 부상

입력 2017-03-27 07:11
업데이트 2017-03-27 07: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여러 명이 총격·아직 한 명도 체포 못해

이미지 확대
미국 나이트클럽서 총기난사…1명 사망, 15명 부상
미국 나이트클럽서 총기난사…1명 사망, 15명 부상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카메오 나이트클럽에서 26일(현지시간) 새벽 총격이 발생, 1명이 숨지고 15명이 부상했다. 경찰은 여러 명의 남자가 바에서 다툼을 벌였고 이어 여러 명이 총격을 가했다며 아직 체포된 사람은 없다고 밝혔다. 사진은 사건 현장인 카메오 나이트클럽에 경찰이 출동해 수사를 벌이는 모습. 2017-03-27 사진=AP 연합뉴스
경찰당국 “테러 연계 흔적은 발견 못해”

주말인 26일(현지시간) 새벽 미국 오하이오 주(州) 신시내티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총격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15명이 부상했다.

엘리엇 아이작 신시내티 경찰서장은 이날 낮 기자회견을 열고 오전 1시 30분께 카메오 나이트클럽에서 발생한 총기난사 사건에 대해 공식 브리핑했다.

그는 “여러 명의 남자가 바(bar)에서 다툼을 벌였다. 이어 여러 명이 총격을 가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정확하게 몇 명이 총격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아이작 서장은 “모두 16명이 총격을 당했으며, 이 중 1명은 사망했다. 부상자 중 1명은 아주 심각한 상태”라고 전했다. 사망자는 오브라이언 스파이크스(27)로 확인됐다.

총격이 벌어진 나이트클럽은 토요일 밤을 즐기러 나온 200여 명으로 혼잡스런 상황이었으며, 총격 사건이 발생하자 뿔뿔이 흩어졌다. 한 목격자는 약 20발의 총성을 들었다고 CNN 계열인 WLWT방송에 말했다.

총격 용의자는 아직 한 명도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경찰은 나이트클럽 종업원과 목격자를 대상으로 정확한 사건 경위와 용의자 등을 파악하고 있다.

범행 동기도 정확하지 않은 가운데 경찰은 테러와는 연관되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폴 뉴디게이트 경찰부서장은 “테러와 관련됐다는 흔적은 없다”고 말했다.

카메오 나이트클럽은 금요일은 대학생에게 초점을 맞춰 18세 이상이면 입장할 수 있고, 토요일은 21세 이상을 위한 ‘성인의 섹시한 밤’(grown and sexy night)으로 페이스북에 소개하고 있다.

신시내티 시내로부터 동쪽으로 11㎞가량 떨어져 있는 이 클럽은 과거에도 총격사건이 있었다. 2015년 새해 첫날 총격 사건에 이어 9월에도 주차장에서 총격이 발생했다고 신시내티 시 매니저인 해리 블랙이 밝혔다.

이 나이트클럽이 있는 지역에는 다른 나이트클럽도 여럿 있다. 2012년까지는 게이 바인 아도니스가 자리 잡고 있었다고 CNN은 전했다.

미국에서는 지난해 6월에는 플로리다 주 올랜도의 게이 나이트클럽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49명이 숨진 바 있다.

한편 올해 미국에서 71건의 총기난사가 있었으며 이번 사건이 가장 많은 사상자를 냈다고 CNN은 보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