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vs 시리아…캡틴 기성용 “중국전보다 좋은 경기력 보여주겠다”

한국 vs 시리아…캡틴 기성용 “중국전보다 좋은 경기력 보여주겠다”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3-27 16:59
업데이트 2017-03-27 16: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국 vs 시리아, 하루 앞두고 기자회견
한국 vs 시리아, 하루 앞두고 기자회견 2018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A조 7차전 시리아와의 경기를 하루 앞둔 27일 경기도 파주 축구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슈틸리케 감독이 취재진의 거취문제에 관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오른쪽은 주장 기성용. 2017.3.27 연합뉴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8일 시리아와 2018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A조 7차전에서 맞붙는다.

대표팀 주장인 기성용(스완지시티)은 시리아전에서 반드시 승리해 승점 3점을 가져오겠다고 밝혔다.

기성용은 27일 경기도 파주 축구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충분히 시리아를 잡을 능력이 있다. 중국전보다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기성용은 “물론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최악은 아니다”라면서 “다행히 우즈베키스탄이 지난 경기에서 패했기 때문에 시리아전에서 이기면 충분히 올라가고, 반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침체에서 벗어나 빨리 좋은 분위기로 바꾸느냐도 강팀이 되는 과정 중 하나”라면서 “홈에서 많은 골을 넣은 만큼 내일 경기부터 작은 실수를 줄여나가면 충분히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기성용과의 일문일답 요지.

-승리에 대한 부담감이 경기력 저하로 이어질 우려는.
→지금이 만족할만한 성적이 아니라는 걸 선수들 모두 잘 안다. 선수들도 부담을 가질 것이다. 그러나 대한민국에서 제일 잘하는 선수를 모아놓은 만큼 위기 상황이나 부담감 속에서도 자신의 플레이를 보여줘야 한다. 그게 안 되면 팀 전체가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자신이 얼마나 큰 선수인지 보여줄 기회다. 홈에서 충분히 시리아를 잡을 능력이 있다. 경기장 안에서 보여주는 게 제일 중요하다. 중국전보다 훨씬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

-팀 분위기는.
→큰 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을 때 당연히 침체된다. 빨리 좋은 분위기로 바꾸느냐도 강팀이 되는 과정 중 하나다. 주장으로서 선수들에게 많이 얘기했고 울리 슈틸리케 감독님도 분위기 전환을 위해 좋은 얘기를 했다. 분위기는 많이 밝아졌다. 선수들도 내일 경기를 많이 기대한다. 중국전보다 훨씬 더 좋고 편한 분위기에서 경기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상황에 대한 인식은.
→물론 좋지 않지만, 최악의 상황은 아니다. 다행히 우즈베키스탄이 지난 경기에서 패했기 때문에 시리아전에서 이기면 충분히 올라가고, 반등할 수 있다.
선수들이 원정경기에서 경기력이 상당히 좋지 않은 게 문제다. 원정경기에서 분위기에 대한 부담이 큰 것인지, 준비가 부족한 것인지에 대해 계속 생각하고 있다. 우리 선수들의 실수도 문제다. 실점 장면을 보면 상대가 기가 막히게 잘하기보다 우리가 자꾸 틈을 주고 안일함을 보였다. 실력보다 부담감이나 집중력 저하로 상대에게 기회를 주는 게 아닌가 한다. 그건 충분히 하루아침에도 보완할 수 있다.
앞으로 4경기밖에 안 남았고 그런 문제가 계속 나타나며 월드컵 본선행에 정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당장 내일부터 실수를 줄여나가면 충분히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