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진태, 朴영장청구 “궁궐 쫓겨나 눈물로 지새는 여인에게 사약”

김진태, 朴영장청구 “궁궐 쫓겨나 눈물로 지새는 여인에게 사약”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3-27 13:13
업데이트 2017-03-27 13: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긴급 기자회견 하는 김진태 의원
긴급 기자회견 하는 김진태 의원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27일 오전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영장청구와 관련 “참담하다”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7.3.27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김진태 의원은 27일 검찰의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 결정에 대해 “궁궐에서 쫓겨나 사저에서 눈물로 지새는 여인에게 사약을 내리는 격”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한 마디로 참담하다. 나라가 이렇게 가서는 안 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탄핵사건 때문에 상심한 국민의 가슴에 대못을 박고 있다”며 “이렇게 해서 어떻게 국민 화합으로 갈 수 있겠느냐”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이 사건에 숨겨진 진실을 보고싶다”면서 “고영태 일당과 태블릿PC에 대해 전혀 손을 대지 않고 일방적으로 박근혜에 대해서만 몰고 가는 것은 부당하다. 공정한 나라라고 할 수 없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제가 반드시 대통령이 돼 꼭 바로잡겠다”고 다짐했다.

김 의원은 박 전 대통령 사저 방문 계획을 묻는 말에 “아직 당장 그럴 계획이 없다”며 “어떻게 얼굴을 뵙겠나. 마음속으로 응원할 뿐”이라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