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최고존엄 노린 美특수작전 짓뭉갤 것…선제적 특수작전”

北 “최고존엄 노린 美특수작전 짓뭉갤 것…선제적 특수작전”

입력 2017-03-26 13:17
업데이트 2017-03-26 15: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민군 총참모부 대변인 ‘경고’…“우리식 특수작전” 주장

북한이 26일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 등 북한 수뇌부를 겨냥한 한미 군 당국의 특수작전 훈련에 대응해 ‘우리 식’의 ‘선제적인 특수작전’에 나서겠다고 위협했다.

북한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인민군 총참모부 대변인 경고’에서 “미제와 괴뢰 군부 호전광들의 ‘특수작전’ 흉계가 명백해지고 위험천만한 ‘선제타격’ 기도까지 드러난 이상 우리 식의 선제적인 특수작전, 우리 식의 선제타격전으로 그 모든 책동을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릴 것이라는 우리 군대의 입장을 포고한다”고 밝혔다.

총참모부 대변인은 “우리의 최고 존엄을 노린 ‘특수작전’은 추구하는 목적과 기도의 흉악무도함에 있어서나 동원된 역량과 수단의 규모에 있어서나 그 전례가 없을 정도”라며 이같이 공언했다.

대변인은 “‘특수작전’과 ‘선제타격’에 투입된 미국과 괴뢰들의 작전수단들과 병력이 남조선과 그 주변에 그대로 전개되여 있는 한 임의의 시각에 사전경고 없이 우리 군대의 섬멸적 타격이 가해지게 된다”고 위협했다.

이어 특수작전·선제타격이 실제 개시된다면 “미 제국주의의 비참한 괴멸과 남조선 괴뢰들의 최후 멸망을 고하는 역사적 사변으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며 ‘파국적 후과’를 심사숙고하라고 주장했다.

또 “미국과 남조선 괴뢰들이 (중략) 우리의 최고 존엄을 어째보려는것이나 우리의 자주권을 해치려는 것이 얼마나 허망하고 부질없는 짓인가를 아직도 모르고 있는 것은 세기적 비극”이라고 강변했다.

이번 ‘경고’는 최근 한미 연합군사훈련에 오사마 빈 라덴 사살작전에 투입됐던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실 6팀(데브그루)을 포함해 역대 최대 규모의 미 특수전 부대가 참가한 것에 대한 대응이다.

총참모부 대변인은 미 육군 제75레인저 연대, 그린베레, 공군 제353 특수작전단 등 이번 훈련에 참가한 미 특수전 부대들을 열거하면서 “(참가 병력이) 지난해보다 3배나 많은 3천여명에 달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또 네이비실 6팀과 델타포스가 참여한 것은 ‘미국 대통령의 직접적인 지시’에 따른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을 간접적으로 비난했다.

북한이 ‘선제적 특수작전’을 운운하며 이번 훈련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한미 군 당국이 유사시 북한 전쟁지도부 제거를 위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을 ‘최고 존엄’ 김정은에 대한 직접적 위협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북한의 이번 위협에 대해 합동참모본부는 “만약 북한이 도발한다면 우리 군은 준비된대로 단호하게 응징함으로써 북한 정권이 자멸하도록 할 것”이라고 응수했다.

합참은 “한미 연합 독수리훈련은 한반도 유사시 대한민국을 방어하기 위한 한미동맹의 대비태세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되는 연례적인 훈련”이라며 “이를 빌미로 선제타격 운운하는 북한의 궤변에 대해 일일이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