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김광수의원 수락산 숲속경로당서 감사패 받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광수 서울시의원(가운데)이 22일 노원구 수락산에 위치한 숲속경로당에서 수도시설 등 환경개선 노력에 대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광수 의원(국민의당, 노원)은 22일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 자락에 위치한 숲속경로당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숲속경로당은 몇 년 전만 해도 다 쓰러져가는 움막의 모습이었다. 할머니들로부터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김 의원은 독감예방접종 차량봉사를 부탁 받아 숲속경로당을 방문하여 쓰러져 가는 경로당의 모습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 화장실도 없고 수돗물도 안 나오는 열악한 환경이었다. 김 의원은 그간 어르신들이 이용을 편리하게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

지난해에 화장실이 생기고 깨끗한 수돗물이 나오는 새로운 경로당이 만들어져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깨끗한 공간으로 탈바꿈 했다.

숲속경로당에 자주 찾아다니며 불편함을 살피고 주변의 도움으로 김장김치, 쌀 등을 전달해 온 김 의원은 “평소 한번 맺은 인연은 지속적으로 꾸준히 함께 유지하자는 신조를 가지고 있다”고 말헀다.

김 의원이 숲속경로당과 인연을 갖게 된 시간도 이제는 5년이 되었다. 그동안의 정성에 감동을 받은 어르신들이 22일 김 의원을 초대하여 감사패를 전달하고 손수 만든 음식을 준비하여 점심을 대접하였다.



감사패를 받은 김 의원은 “특별히 해드린 것도 없는데 이렇게 맛난 음식과 함께 뜻하지 않은 감사패를 받게 되어 쑥스럽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어르신들을 위해 자주 찾아뵙겠습니다”라며 고마움을 전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