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이 만든 로봇 타고 엄지 치켜든 아마존 CEO

한국이 만든 로봇 타고 엄지 치켜든 아마존 CEO

김규환 기자
입력 2017-03-21 22:48
업데이트 2017-03-22 00: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베저스, 4m짜리 ‘메소드2’ 조종…트위터에 “기술력 엄청나” 극찬

제프 베저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2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아마존의 ‘마스(MARS) 2017’ 콘퍼런스에서 한국미래기술이 공개한 ‘메소드2’ 로봇 조종석에 올라타서 로봇을 직접 조종하며 한국 중소기업의 기술력을 극찬했다고 CNN 등이 보도했다.
이미지 확대
제프 베저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2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아마존의 ‘마스(MARS) 2017’ 콘퍼런스에서 한국미래기술이 공개한 ‘메소드2’ 로봇 가슴 부위에 있는 조종석에 올라타 로봇을 조종하고 있다. 이날 로봇을 탄 뒤 베저스는 트위터를 통해 한국미래기술의 기술력을 극찬했다. 제프 베저스 트위터 캡처
제프 베저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2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아마존의 ‘마스(MARS) 2017’ 콘퍼런스에서 한국미래기술이 공개한 ‘메소드2’ 로봇 가슴 부위에 있는 조종석에 올라타 로봇을 조종하고 있다. 이날 로봇을 탄 뒤 베저스는 트위터를 통해 한국미래기술의 기술력을 극찬했다.
제프 베저스 트위터 캡처
그는 로봇 조종석에서 보낸 트윗에서 “한국미래기술 덕분에 엄청나고 거대한 로봇의 조종사가 됐다”고 말했다. 베저스 CEO가 ‘메소드2’에 올라탄 뒤 로봇의 팔과 다리 등을 조종하는 모습은 참가자가 촬영한 동영상으로 순식간에 온라인으로 퍼졌다.

높이가 4m인 메소드2는 가슴 부위에 조종석이 있어 그 안에 들어가 있는 사람의 동작에 따라 팔과 다리를 움직일 수 있는 시스템으로 돼 있다. 이 로봇이 눈길을 끄는 까닭은 그동안 개발됐던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중 가장 크면서 바퀴가 아닌 다리로 움직일 수 있다는 점에서다.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더버지는 “메소드2 로봇은 지난해 12월 동영상과 사진이 공개되면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주인공 같은 외모로 시선을 끌었다”며 “로봇을 디자인한 비탈리 불가로프는 고스트 인 더 셸, 트랜스포머 4와 같은 영화에서 일한 콘셉트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메소드2의 운동 능력 등에 대해 여러 의문이 있지만 아마존의 거대한 창고에서 움직이는 미래의 직원 모습을 엿볼 기회가 되기에는 충분했다”고 덧붙였다.

아직 완제품이 아닌 시험작인 이 로봇의 개발에는 한국과학기술원에서 인간형 로봇 ‘휴보’를 만드는 데 관여한 연구자와 광운대, 서울과학기술대 등의 교수가 참여했다. 한국미래기술은 “메소드2 로봇이 원전 사고 등 각종 재난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로봇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규환 선임기자 khkim@seoul.co.kr

2017-03-22 1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