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승부처 호남을 잡아라”… 安·孫 나란히 출격

“승부처 호남을 잡아라”… 安·孫 나란히 출격

송수연 기자
송수연 기자
입력 2017-03-21 22:48
업데이트 2017-03-22 0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安 “어르신 행복한 노후생활 보장”
孫 “식량 주권” 농촌 공약 맞불
박주선은 조계종 찾아 득표 활동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대선 주자인 안철수(오른쪽) 전 대표가 21일 광주 북구 우산동 국민의당 광주북구갑 지역위원회 사무실에서 당원간담회를 하기에 앞서 참석자와 악수하고 있다. 광주 연합뉴스
국민의당 대선 주자인 안철수(오른쪽) 전 대표가 21일 광주 북구 우산동 국민의당 광주북구갑 지역위원회 사무실에서 당원간담회를 하기에 앞서 참석자와 악수하고 있다.
광주 연합뉴스
국민의당 대선 경선에서 맞붙은 안철수 전 대표와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가 21일 첫 순회 경선지인 호남으로 나란히 출격해 맞춤형 정책 공약을 내놨다. 이번 주말 국민의당 호남 현장 투표가 사실상 판세를 결정짓는 만큼 호남 공략에 사활을 건 모습이다.

안 전 대표는 이날 하루 9개 일정을 소화하는 강행군을 펼쳤다.

안 전 대표는 전북 무주리조트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우정연수원 개관식에 참석해 기존 경로당을 어르신 건강생활 지원센터로 확대 개편하고 ‘독거노인 공동생활가정 사업’도 시행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오후에는 광주 갑·을 당원간담회를 열고 “무원칙한 연대론은 국민의당을 약화시킨다”면서 자강론을 재차 강조했다. 또 광주 권역별로 지역당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손 전 대표는 전북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식량 주권시대를 열겠다”면서 농촌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비축미를 수입 옥수수 대신 사료로 사용하는 방안 등을 통해 안정적인 쌀 생산량을 유지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주선 국회부의장은 이날 수도권에 머물며 대한불교조계종 자승 총무원장을 예방했다.

국민의당 대선 후보 경선은 25일 광주·전남·제주, 26일 전북 경선 등 7대 권역에서 진행된 후 다음달 4일 최종 결정된다. 그러나 국민의당이 호남을 지지 기반으로 두는 만큼 사실상 이번 주말 경선 결과가 승패를 가를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경선룰도 여론조사 비율이 20%인 데 비해 현장투표는 80%로 비중이 크다는 점에서도 이번 주말 경선 결과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7-03-22 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