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검찰, 국가 품격 고려해 박 전 대통령 예우 신경써야”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검찰, 국가 품격 고려해 박 전 대통령 예우 신경써야”

입력 2017-03-21 15:20
업데이트 2017-03-21 15: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7.03.21.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7.03.21.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 검찰 소환조사와 관련, “국가의 품격과 국민 통합 등을 고려해 조사 과정에서 검찰이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와 안전에도 각별히 신경 써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어 “헌정 사상 네 번째로 또 한 분의 전직 대통령이 검찰에 출석하면서 저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국가적 비극에 대해 참담함과 안타까움을 느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전 대통령이 검찰에 출석하면서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고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한 만큼 오늘 출석으로 모든 진실이 밝혀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다시는 이런 불행한 일이 반복되지 않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면서 검찰에 대해서 “어떤 외압이나 외부 여론에 휘둘리지 말고 오로지 법과 원칙에 따라 실체적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