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소환 D-1, 유승민 “박 전 대통령, 불구속 기소로 재판받아야 한다고 생각”

박근혜 소환 D-1, 유승민 “박 전 대통령, 불구속 기소로 재판받아야 한다고 생각”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7-03-20 15:21
업데이트 2017-03-20 15: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조사를 하루 앞둔 20일 “개인적으로는 불구속 기소로 재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
 유 의원은 이날 지상파 방송사 4사(KBS, SBS, MBC, YTN) 공동주관으로 열린 바른정당 대선주자 정책토론회에서 박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 대해 “참으로 안타깝고 가슴아픈 일”이라면서 “대통령께서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을 승복하길 바랐고 그 이전에 검찰 수사를 받을 기회, 특검 수사를 받을 기회, 헌재에 출석해 소명할 기회를 모두 놓쳤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거말의 수사와 기소, 법원의 재판은 엄정하게 법에 따라 진행돼야 한다”면서도 “다만 구속기소 여부는 국민들이 법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할 것을 요구하지만 대통령이었던 분이고 나라의 품위와 품격 등을 생각해 개인적으로는 불구속 기소로 재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나라의 통합과 앞날을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 의원은 또 박 전 대통령의 탄핵 이후 국론통합 방안에 대해서도 “대통령의 역할이 굉장히 크다고 생각한다”면서 “국정농단 사건 직후부터 대통령이 국민 앞에 고해성사를 하고 진심으로 사죄하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했는데 지금 늦었지만 마찬가지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도 대통령이 헌재 결정에 승복하고 자신의 지지자들에게 더 이상 국론을 분열하는 행위를 중단해줄 것을 요구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대통령과 주변 세력들이 헌재 결정을 승복하고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구하는 부분이 선행돼야 국민통합을 이야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보수를 궤멸시키고 모든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인간적으로 용서를 구하면 그렇게 해줄 국민들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