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대선 출마 선언…김진태 “자살 검토하는 사람도 있냐” 또 설전

홍준표 대선 출마 선언…김진태 “자살 검토하는 사람도 있냐” 또 설전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3-18 22:29
업데이트 2017-03-18 22: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서울신문 DB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서울신문 DB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김진태 의원이 18일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대선 출마 선언 이후 ‘자살 검토’ 발언을 할 것에 대해 “자살을 검토하는 사람도 있나”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억울한 게 있어도 재판으로 풀어야지, 자살하겠다면 국민을 상대로 협박하는 격”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홍 지사는 같은 날 대구 서문시장에서 대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대법원 판결이 남아있어 자격 논란이 있다’는 지적에 “0.1%도 가능성이 없지만, 유죄가 되면 노무현 대통령처럼 자살하는 것도 검토하겠다”고 말해 논란을 일으켰다.

김 의원은 “검토보고서 1안 자살, 2안 자살미수, 3안은?”이라며 홍 지사의 발언을 비꼰 뒤 “이거 어디 무서워서 국민을 하겠나”라고 힐난했다.

김 의원과 홍 지사의 설전은 2라운드 격이다. 김 의원은 지난 16일에도 홍 지사의 출마선언 장소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지우겠다는 분이 박 전 대통령이 정치적 고비가 있을 때마다 방문했던 대구 서민시장에서 출정식을 연다고 한다. 출정식 장소나 바꾸고 ’박근혜를 지우자‘고 하기 바란다”며 선공을 날렸다.

그러자 홍 지사는 “걔(김 의원)는 내 상대가 아니다. 앞으로 애들 얘기해서 열 받게 하지 말라”고 일축했다. 김 의원은 17일 기자회견을 열어 “품위를 지켜주기 바란다”며 재반격을 가했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