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탄핵 반대집회 취재하던 대만 기자 돌로 내려친 70대男

탄핵 반대집회 취재하던 대만 기자 돌로 내려친 70대男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17 18:31
업데이트 2017-03-17 18: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탄핵 결과에 화가 나 흥분했다”

[자료사진] 취재진 폭행하는 친박 시위자. SBS 화면 캡처
[자료사진] 취재진 폭행하는 친박 시위자. SBS 화면 캡처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이 나자 탄핵 반대집회 현장을 취재하던 대만 기자의 머리를 돌로 내려친 7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탄핵 선고 당일 대만 산리(三立)방송 기자 H(36)씨에게 돌을 휘두른 장모(72)씨를 특수상해 및 업무방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

장씨는 탄핵 인용 직후인 10일 정오쯤 종로구 안국역 인근에서 탄핵 반대집회를 취재하는 H씨 머리를 돌로 가격한 혐의를 받고 있다.

H씨는 폭행을 당한 날 종로경찰서를 찾아 피해 신고를 접수했으며, 경찰은 CCTV 분석을 통해 17일 오전 서울에 있는 장씨 자택에서 그를 검거했다.

장씨는 “탄핵 결과에 화가 나 흥분했다”면서 “잘못된 행동이라는 생각은 하고 있다”고 진술했다. 그는 관련 전과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H씨는 대만에서는 연예 분야를 담당하는데, 한국에 출장 온 김에 탄핵 반대집회까지 취재해 오라는 상부 지시를 받고 현장에 들렀다가 봉변을 당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장씨는 자백을 하고 있고 주거지도 명확해 구속영장은 신청하지 않을 방침”이라면서 “범행 동기를 구체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