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롯데마트 상품 훼손 여성 체포…“애국 이름 국가 망신” 지적도

中롯데마트 상품 훼손 여성 체포…“애국 이름 국가 망신” 지적도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3-15 11:17
업데이트 2017-03-15 14: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마트 매장서 상품 훼손하는 중국인 여성 [중국 경제망 화면 캡처=연합뉴스]
롯데마트 매장서 상품 훼손하는 중국인 여성 [중국 경제망 화면 캡처=연합뉴스]
국내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로 중국의 반한감정이 고조된 가운데 중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고의로 상품을 훼손한 중국인 여성이 체포됐다.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15일 중국 랴오닝성 선양 경찰 당국이 지난 12일 롯데마트에서 상품을 훼손하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중계한 여성을 체포해 조사에 착수했다고 보도했다.

이 여성은 생방송 플랫폼 콰이쇼우를 이용해 범행 당일 49초 분량 동영상을 만든 것으로 전해졌다.


동영상 속 이 여성은 롯데마트 과자 판매대에서 한국산 과자를 집어 들더니 봉지를 주물러 내용물을 부순 채 제 자리에 놔둔다. 또 음료수 판매대에서는 병뚜껑에 껌을 붙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주변 눈치를 살피면서 롯데 빼빼로 과자봉지에서 과자를 꺼내 몇 차례 먹고 다시 봉지에 넣는가 하면, 주스 뚜껑을 따서 한 번 마시고 선반 위에 올려놓기도 했다.

라면 판매대에서는 라면 봉지를 일부러 째서 제 자리에 놓고, 롯데마트 명칭이 보이는 출입구에서 양손의 손가락을 치켜세운 뒤 바닥에 침을 뱉고는 사라진다.

콰이쇼우 측은 웨이보 공식 계정에 올린 글에서 “여성의 잘못된 행위를 경고했다”면서 “경찰 수사를 위해 관련 증거를 수집해 제출했다”고 밝혔다.

선양의 한 경찰도 웨이보 글을 통해 “애국을 하기에 앞서 이성을 찾아야 한다”면서 “애국이라는 이름으로 국가 망신을 시킨다면 이는 어리석거나 나쁜 짓”이라고 지적했다.

글로벌타임스는 롯데가 사드 부지 제공을 결정한 뒤 중국 업체들과 중국인들이 롯데에 대해 보이콧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