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상] 온몸으로 불길 막아 생명 구한 소방관들

[영상] 온몸으로 불길 막아 생명 구한 소방관들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3-13 14:09
업데이트 2017-03-13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몸으로 불길 막은 소방대원
온몸으로 불길 막은 소방대원 유튜브 YTN 방송화면 캡처
지난 11일 늦은 밤 다가구 주택 화재 현장에서 소방대원들이 온몸으로 불길을 막고 주민들을 구한 일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13일 YTN 보도 영상을 보면, 이틀 전인 지난 11일 밤 11시쯤 서울 용산구 용문동의 한 다가구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3층에서 시작된 불이 순식간에 옆집과 4층으로 번졌다.

이 사고로 2명이 크게 다쳤고, 어린이 2명을 포함한 3명이 연기를 마셔 병원 치료를 받았다.



(출처 : 유튜브 YTN 동영상)

자칫 더 큰 인명 피해로 번질 수 있었지만 절체절명의 순간, 자신의 몸을 던져 불길을 막아선 소방대원들의 희생 정신이 빛났다. 소방대원들은 불길을 피해 창문틀에 위태롭게 매달린 주민들을 구하려고 안간힘을 썼다. 주민들은 버티다 못해 안전장치가 설치된 바닥으로 떨어지고, 마지막까지 온몸으로 불길을 막고 있던 소방대원이 빠져나오자마자 불기둥이 하늘로 솟구쳤다.

이 때문에 구조대원 2명도 화상 등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다. 한 목격자는 “소방관이 먼저 (화재 현장에) 들어가자마자 현관 쪽으로 해가지고 아이들은 먼저 구했다”면서 “불길이 세니까 부모를 창문을 통해서 구조하려고 몸으로 불을 막고 있었다”고 YTN에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감사합니다. 역시 진정한 영웅이십니다”, “훌륭한 소방관님, 대단합니다”, “지금 정부 고위직들은 정말 보고 배워야 할 듯”이라는 등의 반응을 유튜브 등에 남겼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