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모든 결과 안고 가겠다...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

박근혜,“모든 결과 안고 가겠다...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

박현갑 기자
박현갑 기자
입력 2017-03-12 20:37
업데이트 2017-03-12 2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경욱 의원 통해 탄핵이후 첫 입장 밝혀

대통령직을 파면당한 박근혜 전 대통령은 12일 “시간은 걸리겠지만, 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밤 청와대를 떠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사저에 도착해 “이 모든 결과에 대해서는 제가 안고 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청와대 대변인 출신인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이 전했다.

민 의원은 이날 박 전 대통령이 사저에 들어간 뒤 사저 앞에서 취재중이던 기자들에게 4문장으로 된 박 전 대통령의 대국민 메시지를 이같이 전했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 10일 헌재의 탄핵안 인용 결정으로 대통령직 파면을 당한 이후 지금까지 별도의 입장표명이 없었다.

“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라는 박 전 대통령의 입장은 그동안 박 전 대통령이 최순실 게이트 의혹에 대해 “사익을 추구한 바 없다”고 부인해온터라 헌재의 탄핵결정을 마음속으로는 승복할 수 없다는 뜻을 담은 것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또 박 전 대통령이 향후 검찰 수사 및 형사 재판 과정에서 강력한 법적 투쟁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박 전 대통령은 이어 “저를 믿고 제게 주어졌던 대통령으로서의 소명을 끝까지 마무리하지 못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저를 믿고 성원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민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이 헌재 판결에 승복한다고 했느냐’라는 질문에 ‘그런 말씀은 없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