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탄핵선고 코앞’ 찬반집회 세대결 총력전…최대 인원 운집 관측

‘탄핵선고 코앞’ 찬반집회 세대결 총력전…최대 인원 운집 관측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3-04 10:19
업데이트 2017-03-04 1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광화문 촛불 집회 vs 숭례문 탄핵 반대 집회
광화문 촛불 집회 vs 숭례문 탄핵 반대 집회 박근혜 대통령 취임 4주년이자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최종 변론을 이틀 앞둔 지난 25일 서울 광화문광장에는 제17차 범국민행동의 날 촛불집회가 열려 수많은 시민들이 운집했다(왼쪽). 같은 날 서울광장과 숭례문 사이에서 개최된 탄핵 기각을 주장하는 국민총궐기운동본부 주최 집회 참가자들이 태극기를 흔들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선고를 앞두고 4일 서울 도심에서 탄핵 찬반집회가 개최된다.

탄핵선고 전 마지막 집회가 될 수도 있어 집회 주최 측에서 대규모 인원 참석을 독려한 상태다.

이날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에 가장 많은 시민들이 운집할 것으로 관측된다.

박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는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이날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지난해 10월부터 시작해 19차를 맞이한 촛불집회를 열고 청와대·총리공관·헌재 등 방향으로 행진한다.

이들은 헌재가 박 대통령을 반드시 탄핵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국무총리)의 퇴진도 요구할 계획이다.

여성단체, 청소년단체 등 각급 단체도 이날 광화문광장 등 도심에서 사전집회·문화제 등을 벌인 뒤 촛불집회에 합류한다.

탄핵반대 단체인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는 오후 2시 중구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탄핵기각·각하 등을 요구하는 집회를 벌인다.

3·1절 집회에 500만명이 참석했다고 주장한 탄기국은 이날 집회는 700만명이 모이는 등 세계 최고 최대 집회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다른 탄핵반대단체인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은 중구 한빛광장에서 집회를 벌인 뒤 대한문 집회에 합류한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