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안희정 대연정론에 “정치 아닌 잡탕” 맹비판

이재명, 안희정 대연정론에 “정치 아닌 잡탕” 맹비판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3-03 16:07
업데이트 2017-03-03 16: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특검 연장 촉구하는 이재명
특검 연장 촉구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이 21일 오후 서울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특검 연장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성남시장은 3일 안희정 충남지사의 대연정론에 대해 “정치를 포기하는 행위다. 자신이 대표하는 민주당을 부인하는 세력까지 손잡아버리면, 정치가 아니라 잡탕”이라고 비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마이TV 팟캐스트 ‘장윤선의 팟짱’에 출연해 “청산될 세력에 무기를 주는 것은 청산 거부를 지원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경선의 중요 쟁점은 야권 연합정권을 만들 수 있느냐다. 여권이 아니다. 과거 쌓인 경험이나 이런 것 때문에 이재명 빼고는 정의당이나 국민의당 후보와 손잡고 연합정권을 만들 사람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청산될 세력과 함께 청산하겠다는 것은 논리 모순”이라면서 “정치 권력과의 대연정도 비판받아야 하지만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뿌리인 삼성 등 재벌 기득권과 손잡는 것도 비판받아야 한다. 대연정과 다를 게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탄핵과 관련해 보수-진보 진영이 촛불집회와 태극기집회로 나눠지면서 국민통합이 필요하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추수 때 타작이 끝나면 쓰레기가 발생한다. 그것이 두려워 적당히 봉합한다는 것은 변화를 거부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