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허경영 “탄핵 끝나면 대선 출마 문제없다” 내세운 공약보니

허경영 “탄핵 끝나면 대선 출마 문제없다” 내세운 공약보니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3-01 21:10
업데이트 2017-03-01 2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허경영 전 공화당 총재
허경영 전 공화당 총재 출처 = 개혁친허연대 페이스북
허경영 민주공화당 전 총재는 1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이 끝나면 무소속으로 대선 출마를 선언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경영 전 총재는 이날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지지모임 ‘국민정치혁명연대’ 출범식에 앞서 기자들을 만나 “탄핵 전에 출마를 선언한 사람들은 대통령에 미친 사람들”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치인이 정치를 바꾸는 것에 이제는 기대를 접어야 한다. 정치인들은 모두 매너리즘에 빠져있다”면서 “내가 대통령이 되면 국회의원 300명을 일단 국가지도자 정신교육대에 집어넣어 버리겠다”고 공약을 내걸었다.

그는 “물론 이것은 초헌법적이지만, TV에서 국민들이 나를 찍어주면 그렇게 하겠다고 선언할 것이기 때문에 개헌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이를 설명했다.

허경영 전 총재는 이전에도 ‘공중부양’하는 듯한 모습과 ‘결혼 수당 1억원 지원’, 싱글앨범 발표 등 이색적인 행보로 화제가 됐다.

2008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10년간 피선거권을 박탈당해 대선 출마가 어렵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탄핵으로 박 대통령이 완전히 물러나면 황교안 권한대행이 사면 복권할 것으로 생각한다. 출마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