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극우 장기정, 이정미 대행 신상털기?…집 주소 공개 ‘논란’

극우 장기정, 이정미 대행 신상털기?…집 주소 공개 ‘논란’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3-01 18:55
업데이트 2017-03-01 18: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대행의 발언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대행의 발언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마지막 변론기일인 27일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이정미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탄핵심판을 주재하고 있다. 2017.2.27 연합뉴스
극우 인사가 이정미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의 집 주소와 단골 미용실 등을 공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장기정 자유청년연합 대표는 지난 27일 ‘신의 한 수’라는 인터넷 라디오 방송(팟캐스트)에 출연해 “이 권한대행의 집 은 강남 OO동 XX아파트”라며 “이 대행이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미용실과 슈퍼에도 자주 출몰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무장 경찰이 실탄이 든 총을 들고 서 있다는데 우리는 그 아파트 미용실 가서 머리하고 슈퍼 가서 아이스크림이나 사먹고 오자”며 “착각해서 다른 데로 가지 마시고 정확히 XX아파트”라고 강조했다.

장 대표는 지난달 24일에도 박영수 특별검사의 집 주소를 공개하고 자택 앞 ‘야구 방망이 시위’를 주도했다. 그는 “박 특검은 멤버십으로 운영되는 P호텔 사우나 단골”이라며 “가서 털이 제일 많은 사람을 찾으면 박 특검”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당시 인터넷에 박 특검의 아파트 동·호수가 공개되자 특검팀은 경찰에 신변 보호를 요청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