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잭맨 ‘17년간 연기’ 마무리

‘로건’서 인간적인 영웅 선보여 “큰 만족·자부심… 아쉬움 없어”

“연기를 하며 이렇게 큰 만족감과 자부심을 느낀 것은 처음입니다. 모든 것을 쏟아부었기에 아쉬움은 없어요. 이렇게 멋진 울버린 캐릭터는 언제나 제 삶과 함께할 것입니다.”
휴 잭맨(오른쪽)이 27일 동료 배우 패트릭 스튜어트와 함께 대만에서 열린 영화 ‘로건’의 아시아 정킷 현장에서 한국 언론과 실시간 영상 인터뷰를 하고 있다.<br>21세기폭스 제공
‘영원한 울버린’ 휴 잭맨(49)이 27일 국내 언론과의 영상 인터뷰에서 20년을 함께한 캐릭터 울버린과 이별하는 속마음을 꺼내 보였다. 그는 2000년 ‘엑스맨’을 시작으로 28일 밤 개봉하는 ‘로건’에 이르기까지 17년간 모두 아홉 편의 작품에서 울버린을 연기했다. 한 명의 배우가 단일 캐릭터를 연기한 최장 기록이다.

휴 잭맨은 “‘로건’은 캐릭터에 집중하는 좋은 영화”라며 “슈퍼히어로의 모습보다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 주고 싶었다. 깊은 내면 연기를 하게 되어서 크게 만족한다”고 설명했다. 돌연변이가 거의 멸종한 상태인 2040년대 말이 배경인 ‘로건’에서 휴 잭맨은 늠름한 울버린이 아니라 고달픈 일상에 짓눌리고, 상처 입은 중장년으로 등장한다. 치유 능력은 점점 잃어가고 있고, 늙고 병든 프로페서X(패트릭 스튜어트)를 돌보는 것 외에는 세상과 담을 쌓고 지낸다. 어느 날 자신과 같은 운명에 처한 꼬마 소녀 로라(다프네 킨)가 나타나며 로건은 스스로 삶을 정리하고 마무리할 기회를 갖게 된다. 영화는 서부극과 누아르를 섞어 놓은 느낌이 진하다.

‘로건’에는 새로운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단초가 여러 개 심어져 있다. 이와 관련, 진짜 작별이냐는 질문이 나오자 휴 잭맨은 “나의 마지막 울버린”이라고 재차 강조하며 “2년 반 전 ‘로건’에 대한 아이디어가 나오기 앞서 이미 결정을 내렸고 마음이 편안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맡기 전에도 37년간 캐릭터가 존재했고, 나 말고도 앞으로 울버린에 다양한 면모를 더해 줄 여러 배우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결이 다른 슈퍼히어로 영화 ‘로건’은 올해 베를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큰 박수를 받았다. 그는 “기획 단계에서 제임스 맨골드 감독과 영화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 나눌 때 어렴풋이 베를린에서 시사를 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했다”면서 “2년 뒤 실제 초청받아 영광스러운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