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남 암살 용의자’ 흐엉, 제주 방문 당시 셀카 보니

‘김정남 암살 용의자’ 흐엉, 제주 방문 당시 셀카 보니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2-24 14:00
업데이트 2017-02-24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정남 암살’ 용의자 흐엉, 제주 방문 당시 셀카
‘김정남 암살’ 용의자 흐엉, 제주 방문 당시 셀카 제주 표선 해비치 해변 근처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인다.
사진=페이스북 캡처
김정남 암살 용의자인 베트남 국적 여성 도안 티 흐엉(29)이 지난해 제주를 방문했던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당국이 흐엉의 제주 체류 행적 조사에 나섰다.

흐엉은 지난해 11월 2일 제주에 입국해 사흘간 머물다 5일 중국 광저우로 출국했다. 당초 같은달 9일까지 일주일간 제주에 머물 계획이었으나 일정을 나흘 앞당겨 돌아갔다.

그는 입국 당시 제주시 도심의 한 오피스텔을 체류 예정지로 기재했으나 이 오피스텔에는 실제 방문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흐엉의 제주 방문지 등은 아직 확인되지 않은 가운데 그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약간의 행적을 추적해볼 수 있다.

다만 흐엉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알려진 ‘Linh Ngoc Vu’에는 ‘I love Jeju’라는 문구와 함께 제주 관련 사진이 8∼9장 게시됐다. 이들 사진은 흐엉이 돌아가고서 사흘 뒤 페이스북에 올렸다.

흐엉은 작년 11월 2일 제주공항에 무사증으로 입국한 후 용두암과 용담 해안도로, 애월 해안가, 표선 해비치해변을 관광한 것으로 보인다. 표선 해비치해변에서는 숙소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사진도 있어 이 곳에서 1박을 했을 가능성도 있다.
흐엉이 제주 숙소에서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
흐엉이 제주 숙소에서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 사진=페이스북 캡처
제주에 내린 흐엉이 맨 먼저 들렸을 가능성이 큰 곳은 제주공항에서 1㎞ 내외 거리로 아주 가까이 있는 용두암 주변이다.

흐엉은 제주시 애월읍에서 한국 가수가 운영에 관여하는 모 카페에도 들린 것으로 보인다. 흐엉은 한류 연예인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표선 해비치 해변 일대의 사진들도 눈에 띈다. 이들 사진은 표선 해비치 해변 인근 숙소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데, 베란다에서 찍은 셀카와 함께 이 베란다에서 보이는 표선 해비치 해변의 풍경을 담은 사진 3장이다.

표선 해비치해변에서 묵은 숙소는 8만∼15만원의 비교적 저렴한 곳이다.

법무부 제주출입국관리사무소 관계자는 “흐엉은 제주 체류 당시 다른 지방으로 무단 이탈을 하는 등 불법적 행동을 하지 않아 수사 대상은 아니었다”며 “그러나 김정남 암살용의자로 오르면서 제주 체류 행적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